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20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2020-07-15 09:55
  •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박평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5일 --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평)이 주민참여형 의사결정 기구인 ‘주민참여 혁신 플랫폼’ 구축으로 지방공기업 경영혁신에 적극 참여한 실적을 인정받아 2020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주민참여 혁신 플랫폼’이란 주민 의견을 단순히 수렴하는 제도에서 나아가 주민참여 예산제를 도입, 예산 편성을 주민이 직접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주민이 이사회에 직접 참여하는 주민 이사제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 경영 체제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국민이 주인인 정부’라는 국정과제에 부합하기 위해 ‘주민참여 혁신 플랫폼’을 운영한 결과 주민과 함께 경영하는 투명하고 민주적인 주민 중심·주민 주도형 경영 체제를 확립할 수 있었다. 또한 에너지 지원사업 보조금 확보 및 주차면 공유사업, 현수막 게시대 수익 분석에 따른 교체 시행 등 시설, 문화체육, 주차, 행정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냈다.

박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지방공기업으로서 경영 혁신을 이루기 위해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낳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주민참여 혁신 플랫폼을 더욱 활성화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 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 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언론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혁신부
조윤정
02-809-0061~7
070-4633-31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