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 유산균 엑소좀 기반 면역 강화 신제품 ‘사이토베지클’ 출시

항균∙항염 기능으로 손상된 피부, 탈모에 대한 재생 및 개선 효능 극대화

고도화된 엑소좀 기술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사업 박차…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출시 목표

뉴스 제공
프로스테믹스 코스닥 203690
2020-07-15 11:03
서울--(뉴스와이어)--줄기세포 및 엑소좀 연구개발 전문 기업 프로스테믹스(203690, 대표이사 박병순·최은욱)가 22일 유산균 엑소좀(Exosome, 세포외소포체) 기반의 피부 면역 강화 앰플 ‘사이토베지클’(Cytovesicle)을 새롭게 출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프로스테믹스는 케피어 그레인 유래 유산균 엑소좀을 함유한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을 리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고순도·고농도 유산균 엑소좀을 함유한 피부 면역 강화 제품으로 항균·항염증 효과를 높여 피부 재생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강점이다. 피부의 유해균 증식을 막고 염증을 완화시킴으로써 손상된 피부 재생 및 탈모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로스테믹스의 사이토베지클 제품은 추후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의 주력 제품인 ‘AAPE’의 축적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각적인 홍보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AAPE’는 프로스테믹스의 피부 및 탈모 재생 치료를 위한 앰플 제품으로 14년간 세계 30여 개국에 출시돼 지난해 기준 누적 시술 60만건을 넘어섰다.

한편 사이토베지클의 핵심 성분인 케피어 그레인 유래 유산균 엑소좀은 관련 연구 결과를 통해 2019년 3월 국내와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이는 전 세계 최초이다.

이와 같이 고도화된 최신의 엑소좀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염증성 장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치료제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기반 항암치료제 및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을 구축, 신약 개발을 신사업으로 강화해 나아갈 예정이다.

프로스테믹스는 당사가 개발한 유산균 엑소좀에서 사이토카인 폭풍(과다면역반응) 발현을 억제하는 등 우수한 면역 조절 기능 및 염증 치료 효능을 확인했다며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임상시험 계획(IND)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5년 설립된 프로스테믹스는 세계 최초로 엑소좀을 원료로서 미국화장품협회(PCPC)에 등록한 줄기세포 배양 기술 1세대 기업으로서 자체적으로 줄기세포 배양액 상용화 플랫폼인 ‘엑소플랜트(Exoplant®)’를 통해 고품질의 엑소좀을 배양, 분리, 정제, 양산할 수 있는 생산 능력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ostemics.com

연락처

프로스테믹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6-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