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OVJP 코퍼레이션 출범… 혁신적 OLED TV 제조 기술의 상용화 촉진 매진

OVJP 코퍼레이션 최고경영자에 제프 호손 임명… 자본 설비 업계에서 25년 넘게 경험을 쌓은 베테랑

뉴스 제공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나스닥 OLED
2020-07-15 10:50
유잉,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기술과 소재로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와 조명을 구현하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이하 ‘UDC’)(나스닥: OLED)이 완전 자회사인 OVJP 코퍼레이션(OVJP Corporation)의 출범을 알렸다.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게 될 OVJP 코퍼레이션은 UDC의 새로운 비마스크(mask-less)·비솔벤트(solvent-less) OLED 프린팅 제조 플랫폼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설립됐다. 제프 호손(Jeff Hawthorne)이 OVJP 코퍼레이션의 최고경영자로 임명됐다.

유기증기제트프린팅(Organic Vapor Jet Printing, OVJP)은 유기물질을 증착시켜 4K/8K 고화질 OLED TV를 제조하는 혁신적인 ‘드라이 다이렉트(dry direct)’ 프린팅 기술이다. OVJP 기술은 처리량과 성능, 효율성이 뛰어난 대면적 패턴의 OLED TV 제조 공정 플랫폼을 상징하며 OLED TV의 RGB(적·녹·청) 유기물질을 나란히 증착하는 방식이어서 효율적인 비용으로 프린팅이 가능하다. OVJP는 미국 프린스턴대학교의 스티븐 포레스트(Stephen Forrest)와 그의 연구진이 UDC의 장기 연구 프로그램의 지원 아래 개발한 기술이다. 해를 거듭하며 상당한 발전을 이룩한 UDC는 현재 풀컬러 인광 RGB 4K 테스트 패널 프린팅 작업에 착수했다. 뉴저지 유잉에서 OVJP 연구·개발을 계속 수행하고 OVJP 코퍼레이션은 OVJP를 상용 장비 시스템으로 확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제프 호손 신임 최고경영자는 기술·전략·운영 분야에서 상당한 전문지식을 쌓았으며 자본 설비 산업, 주로 포톤 다이나믹스(Photon Dynamics, PDI)에서 25년여간 근무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리더십 아래 PDI는 패널 제조업체들이 중소형 디스플레이에서 대형 디스플레이 제조로 전환하는 시기에 맞춰 회사의 장비들을 4.5/5세대에서 6/7.5/8세대를 넘어 10세대로 성공리에 확장시켰다. PDI가 평면 패널용 검사·리페어 장비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스티븐 V 아브람슨(Steven V. Abramson) UDC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최신 OLED 프린팅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전략적 로드맵을 전개하고 있는 UDC에 OVJP 코퍼레이션의 출범은 다음 단계를 뜻한다”며 “제프 호손이 새로운 자회사 OVJP 코퍼레이션을 진두지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UDC는 OLED를 산업화한다는 사명을 갖고 설립됐으며 에너지 효율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인광 OLED 발광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로 시작해 이제는 상용 유니버설PHOLED 소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한 발견·개발·전달의 길을 닦았다”며 “UDC는 현재 진공 환경에서 OLED TV를 드라이 프린팅한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그 아이디어를 상용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스티븐 V 아브람슨 최고경영자는 “제프 호손이 기술적으로나 실무적으로 디스플레이 자본 설비 업계에서 쌓은 탄탄한 경력과 깊이 있는 지식은 OVJP를 OLED 시장으로 더 가다듬고 발전시키고 있는 지금과 같은 중차대한 시기에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프 호손 신임 최고경영자는 “OVJP의 기술적 혁신과 모멘텀을 기반으로 OVJP 코퍼레이션에 합류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혁신적 기술을 성공리에 상용화한 뛰어난 업적과 OLED 업계 내 UDC의 지위는 가히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OVJP는 OLED TV 제조업의 판도를 바꾸고 OLED의 시장 확산을 가속화할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UDC와 OLED 산업이 성장의 다음 단계에 들어설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개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나스닥: OLED)은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를 이용한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및 소재의 연구와 개발 및 상업화를 선도하고 있다. 1994년에 설립된 회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미 획득했거나 출원 중에 있는 5000개가 넘는 특허의 단독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2차 라이선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독점권을 갖고 있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는 저전력 친환경 디스플레이 및 솔리드 스테이트 조명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획기적인 고효율 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인광 OLED 기술을 포함한 자사의 특허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는 또한 최고 성능의 OLED 제조에서 핵심 요소로 인식되는 고품질 최첨단 UniversalPHOLED 재료를 개발 및 공급한다. 뿐만 아니라 기술 이전, 공동 기술 개발, 현장 교육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에게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뉴저지주 유잉(Ewing)에 본사가 있고 중국, 홍콩, 아일랜드, 일본, 한국, 대만에 지사와 델라웨어주 뉴캐슬에 완전 소유 자회사인 아데시스(Adesis, Inc.)를 두고 있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협력하고 제휴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oled.com/) 참조.

Universal Display Corporation과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로고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회사, 브랜드, 제품 명칭은 상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의 기술, 해당 기술의 잠재적 응용, 회사의 예상 성과 및 향후 배당 발표, OLED 시장의 성장, 해당 시장에서의 유니버설 디스플레이의 기회에 관한 사항을 포함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이 보도자료의 모든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규정돼 있는 미래예측 재무 관련 진술이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의 현재 의견을 반영하며 예상과 상당히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전제로 하므로 이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은 특히 2019년 12월 31일에 마감된 10-K 양식의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연차보고서 내 ‘위험요소’ 섹션을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10-K 양식 및 10-Q 양식의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정기보고서에서 자세히 논의된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 소셜 미디어

트위터 - https://twitter.com/udcoled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UDCOLED/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user/UniversalDisplayCorp

(OLED-C)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l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유니버설 디스플레이(Universal Display)
다리스 리우(Darice Liu)
+1 609-964-5123
investor@oled.com
media@ol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