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LTE V2X PC5 통신 소프트웨어 MX725000A 출시

C-V2X PC5 통신 기능의 비용효율적 그래픽 평가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0-07-15 15:18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는 셀룰러 V2X(C-V2X) PC5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LTE V2X PC5 통신 소프트웨어 MX725000A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통신 참조 모듈, V2X 에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GNSS 시뮬레이터를 연결해 미래의 차량 대 차량(V2V) 통신과 차량 대 인프라(V2I) 통신을 위한 V2X(C-V2X) PC5 통신 평가를 지원하며 ITS 표준에 의해 정의된 일반적인 국가별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테스트 장비 프로그래밍 비용을 제거하는 간단한 장비 구성 및 사용하기 쉬운 GUI로 비용도 절감된다. 결과적으로 여러 평가 시나리오를 쉽게 테스트해 V2V 및 V2I 통신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개발 배경

3GPP 릴리즈 14에서 정의한 C-V2X PC5 표준은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카’ 구현에 필수적이다. PC5는 차량 간(V2V)은 물론 차량과 도로변 장비(V2I) 간 데이터 직접 교환을 위한 통신 기술이다. 초고속 C-V2X PC5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통신으로 얻은 위험 데이터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지원해 커넥티드카 개발을 용이하게 한다.

C-V2X를 통한 PC5 통신은 도로 사고 예방 및 안전성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 OEM 업체와 Tier 1 업체들의 연구개발 섹션은 다양한 기능과 regression test가 가능하다. 이전의 평가에서는 통신과 차량 주행 조건의 조합 시험에 필요한 시나리오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높은 개발 비용이 발생했다. 더욱이 C-V2X PC5 통신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초기 시스템은 값비싼 장비를 사용하여 구성되었고 테스트 시나리오의 작성은 고도의 프로토콜 프로그래밍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비용이 적게 들고 대응성이 높은 평가 시스템에 대한 긴급한 요구가 있다.

안리쓰는 고객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LTE V2X PC5 통신 소프트웨어 MX725000A를 개발했다.

·제품 개요

PC5 통신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LTE V2X PC5 통신 소프트웨어 MX725000A는 국가 ITS 표준으로 정의된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C-V2X 레퍼런스 모듈, V2X 에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GNSS 시뮬레이터를 연결하여 작동한다.

상용 C-V2X 레퍼런스 모듈을 사용하면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평가 시나리오는 메뉴 스타일 GUI를 사용하여 선택하는 반면 차량은 이해하기 쉬운 평가를 위해 C-V2X 에뮬레이터 화면의 지리적 맵에서 현실적으로 에뮬레이션되므로 C-V2X 기능을 갖춘 차량의 통신 품질을 개선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메뉴 스타일 형식을 사용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한편 이해하기 쉬운 그래픽 평가를 위해 실제 차량을 지리적 맵에 에뮬레이트하여 통신 로그를 확인하고 통신 품질을 개선하고 개발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목표 시장 및 응용

목표 시장: 자동차 OEM 공급 업체, Tier 1
응용: C-V2X PC5 통신 기능 평가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