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네트웍스, CU편의점 무인복합기 500개 점포로 확대 설치

제록스, BGF리테일, TGS와 제휴 통해 무인복합기 서비스 사업 확대

향후 추가 제휴 통해 제품 설치와 서비스 지속 확장 계획

뉴스 제공
AJ네트웍스 코스피 095570
2020-07-16 11:2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종합렌털 1위 기업 AJ네트웍스(095570)가 CU편의점의 무인복합기를 현재 100여개 점포에서 500개 점포로 확대 설치한다.

CU편의점은 2015년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전국 100여개 점포에서 운영해 왔으며 점포당 월평균 이용 건수가 4~500여건에 달해 CU편의점이 운영하는 20여가지 생활 서비스 중 택배에 이어 두 번째로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다.

이번 무인복합기 확대 설치 사업은 렌털 시장의 강자 AJ네트웍스, 다국적 프린터·복사기 제조사 제록스, 전국 1만3000개가 넘는 CU편의점 점포를 보유한 BGF리테일,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보유한 TGS 간 제휴를 통해 성사됐다.

4사 간 제휴는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업계에 사업 다각화 모색 및 일반 소비자 대상의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며 복합기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무인복합기 설치를 통해 CU편의점 점주는 인건비 상승의 부담 최소화, 과포화된 편의점 상권 내 경쟁력 강화, 고객 증가를 통한 매출 증가가 가능하다. 고객은 CU편의점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통해 한층 강화된 고객 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점주와 고객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게 됐다.

AJ네트웍스는 이번 CU편의점 무인복합기 확대 설치로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들은 물론 급하게 복사나 스캔, 팩스 전송이 필요한 일반인들도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향후 추가적인 제휴와 종합적인 렌털 컨설팅을 통해 편의점 내 복합기에 대한 추가 수요가 예상되는 학원가, 대형 병원, 생명, 보험사 주변 편의점으로 제품 설치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연락처

AJ네트웍스 홍보대행
서울아이알네트워크
서종희 과장
02-783-06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