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금종, 정기 공연 ‘싸가지 흥부전’ 공연

마당놀이 명인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 대학로 공연

뉴스 제공
공간아울
2020-07-16 17:40
서울--(뉴스와이어)--나눔에 인색한 놀부가 근검성실한 놀부로, 소박하고 나눔에 만족하는 흥부는 벼락부자를 꿈꾸는 흥부로 재탄생한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이 대학로 공연에 나선다.

극단 ‘금종’(대표 우상민) 제2회 정기공연인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공동재구성/장경민 연출)은 22일(수)~8월 2일(일)까지 대학로 공간아울에서 공연한다.

윤문식의 ‘싸가지 흥부전’은 우리 모두가 익히 잘 알고있던 고전 흥부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희극 작품이다.

결국 진정 흥부에게 필요한건 일확천금의 물질적 풍요가 아니라 작은 웃음으로 소소한 행복을 꾸리는 것이라는 정신적 풍요를 일깨우는 내용이다.

장경민 연출은 “연극계는 물론 모든 분야가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분들이 웃음을 잃고 실의에 빠져 있을때 연극을 통해 웃음 선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싸가지 흥부에는 마당놀이 명인 윤문식 배우가 성실한 놀부에는 정준태 배우가 해설과 형방에는 우상민 배우 고수에는 김태훈씨가 출연한다.

싸가지 흥부전은 대학로 공간아울 공연을 마친 후 9월 24일 충남 서산문화회관공연에 이어 전국 순회공연이 예약돼 있다.

·공연: 평일 20시, 토·일 16시, 월요일 휴무
·장소: 대학로 ‘공간아울’

공간아울 개요

대학로 공간아울은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에서 1분 거리로, KFC 지하에 위치한 전문 공연장이다.

연락처

공간아울
이수래
02-765-2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