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 & 웨스턴 유니온 액셀러레이터, 포용적 금융의 미래를 선도하는 2020 클래스 발표

두 돌을 맞는 액셀러레이터, 다양한 창업자와 함께 혁신과 기술을 사용해 보다 포용적인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착수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20-07-16 17:20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경과 통화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자금 이동 분야의 선두주자인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과 글로벌 투자 및 혁신의 플랫폼 테크스타(Techstars)가 14일 두 번째 테크스타(Techstars) & 웨스턴 유니온 액셀러레이터(Western Union Accelerator)를 발표했습니다.

머신 러닝과 인공 지능에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디지털 뱅킹 및 고급 분석에 이르기까지 10개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관통하는 공통 주제는 기술과 혁신을 활용해 포용적 금융을 통해 글로벌 경제와 지역 경제에 더 많은 액세스를 제공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입니다.

2020 액셀러레이터 회사는 필리핀, 이집트, 감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인도, 이스라엘, 나이지리아, 싱가포르, 스페인, 남아프리카 및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온 창업자들이 주도합니다. 이들은 보다 공평한 글로벌 금융 시스템 액세스를 가속화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포용적 혁신에 대한 웨스턴 유니온의 강력한 의지에 뜻을 같이 했습니다.

프로그램 리더들이 어떤 기업이 세계 보건 위기에 직면해 COVID 이후 세계에서 금융 액세스를 가속화하고 확장할 수 있을지 심사 숙고할 때 2020 액셀러레이터 선정 과정에서의 금융적 접근의 개념은 자칫 길을 잃고 헤맬 수 있는 상황에서 밤하늘의 나침반인 북극성(North Star)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자들은 13주간의 집중 가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컴플라이언스, 모바일 지갑 및 결제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핀테크 주제 전문가의 멘토링, 기업 전문성, 비즈니스 전략 및 마케팅 지침을 통해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집중하게 됩니다.

Shelly Swanback의 웨스턴 유니온 제품 및 플랫폼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 팀은 금융 서비스 생태계 전반에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창업자와 기업가들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에서 보다 포용적 금융 서비스와 지급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이때 올해 포트폴리오에 펼쳐진 폭넓은 시야와 경험 그리고 기술은 좀 더 파격적인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Swanback은 이어 “여러 국가의 창업자들이 액셀러레이터의 수많은 회사를 이끌고 있다는 사실이 특히 자랑스럽습니다. 이는 수많은 직원, 고객, 파트너 저변에 깔린 글로벌 다양성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십억의 사람들이 금융의 최첨단 혁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비즈니스와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기회를 창출하고 불평등 격차를 해소하려면 글로벌한 시선이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New American Economy에 의하면 미국에 기반을 둔 미국의 양당 연구 및 옹호 단체는 연방, 주 및 지방 이민 정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019년에는 Fortune 500대 기업 중 약 45 %가 이민자 또는 자녀에 의해 창립됐습니다.

테크스타 웨스트 유니온 액셀러레이터(Techstars Western Union Accelerator)의 상무 이사인 Ethan Austin은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 참여에 선정된 회사를 발표하게 돼 자랑스럽습니다. 여기 선정된 회사는 모두 첨단 기술을 사용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솔루션으로 시스템 산업의 장애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13주 동안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회사가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는 10월 8일 스타트업 설립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잠재적 투자자에게 선보이면서 화려하게 대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올해 이 프로그램은 COVID-19의 영향으로 직접 대면 프로그램에서 가상 프로그램으로 전환됐습니다.

2006년부터 테크스타(Techstars)는 200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협력해 젊은 스타트업 회사와 글로벌 기업 사이에 깊고 의미있는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테크스타 웨스트 유니온 액셀러레이터(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의 경쟁적인 선정 과정은 2020년 초에 수백 명의 기업가들이 10개의 탐나는 자리 중 하나를 차지하기 위해 각축을 벌이면서 시작됐습니다.

테크스타와 웨스턴 유니온은 2020 Techstars & Western Union Accelerator 참여에 선정된 회사에 진심으로 축하와 따뜻한 환영을 전합니다.

2020 Techstars Western Union Accelerator 명단 목록

AidBanc
리틀록, 아컨소 | 미국 및 LA
AidBanc는 디지털 뱅킹을 통해 NGO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현금 사용이 점차 줄어드는 세상에서 원활한 지급을 위해 관리 도구를 사용합니다.
https://www.aidbanc.com/

Plentina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는 글로벌 금융 통합을 위한 대체 신용 점수 및 여신을 제공합니다.
https://www.plentina.com/

Gig Wage
텍사스 댈러스 | 미국
Gig Wage는 독립 계약자에 특화된 지급 플랫폼입니다. Gig Wage 기술을 사용하면 간단하고 빠르고 쉽게 계약자에게 자금을 지급하고 관리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https://gigwage.com/

Rise Capital
라고스, 나이지리아
아프리카인을 매일 세계 최고의 달러 표시 투자 기회와 연결시켜주는 기술 중심 금융 회사입니다.
https://rise.capital/

Heights Labs
뉴욕, 뉴욕 | 미국
리스크, 사기, 컴플라이언스 및 AML/CFT를 위한 AI 및 네트워크 분석 플랫폼으로 컴플라이언스, 인텔리전스 및 국가 보안 환경에서 리스크와 위협을 완화합니다.
https://www.heightslabs.com/

Robbie AI
보스턴, 매사추세츠 | 미국
자연스럽게 조성된 환경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한 안면 인식 기술.
https://robbie.ai/

Line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 미국
AI 기반 기술은 자격을 갖추고 은행 거래를 하는 개인이 신용을 확보하고 저렴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ttps://www.useline.com/

Vested Finance
버클리, 캘리포니아 | 미국
현지 인도 투자자들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자산 창출을 촉진하는 투자 자문 플랫폼.
https://www.vested.co.in/

Logicluster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 미국
기업이 최적화된 가격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하는 인공 지능 기반 가격 엔진.
https://www.logicluster.com/

Yunit
오클랜드, 캘리포니아 | 미국
사용자가 친구들과 돈을 저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unit.co/

WU-G

테크스타 개요

테크스타는 투자 및 혁신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테크스타 설립자는 다른 기업가, 전문가, 멘토, 동문, 투자자, 커뮤니티 리더 및 기업을 연결해 회사를 성장시킵니다. 테크스타는 테크스타 멘토십 주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Techstars Mentorship-Driven Accelerator Program), 테크스타 기업 혁신 파트너십(Techstars Corporate Innovation Partnerships) 및 테크스타 커뮤니티(Techstars Community)의 세 부서로 운영됩니다. 테크스타 액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에는 2200개 이상의 회사가 포함되며 시가 총액은 260억 달러가 넘습니다. www.techstars.com

웨스턴 유니온 개요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은 국경 간, 통화 간 자금 이동 및 지급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옴니 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고 소비자와 기업이 자금을 주고 받으며 쉽고 빠르게 안정적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2020년 3월 31일 현재 Google 네트워크에는 당사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55만개 이상의 소매 대리점 위치가 포함돼 있으며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수십억 개의 계정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인 westernunion.com 을 75개 이상의 국가와 추가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전 세계로 자금을 옮길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뻗어 있는 웨스턴 유니온은 쉽고 원활하게 자금을 이동시켜 가족, 친구 그리고 비즈니스를 서로 연결하면서 금융 포용을 가능하게 하고 경제 성장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westernuni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4005456/en/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
마가렛 포가티(Margaret Fogarty)
+1 720-551-3393
Margaret.Fogarty@wu.com

테크스타
알리 도너메이어(Ali Donnermeyer)
Ali.Donnermeyer@techsta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