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브리지, 중동과 아프리카에 공공경보 시스템 배치… 코로나19를 비롯한 재난 발생 시 피해 경감 기대

에버브리지,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 유럽과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아프리카, 북미, 남미에서 전국 및 주 단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 공공경보 분야에서 리더십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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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bridge, Inc.
2020-07-20 19:30
벌링턴,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재난관리(CEM) 및 공공경보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에버브리지(Everbridge)(나스닥: EVBG)가 에버브리지 공공경보 솔루션 기반의 전국 공공경보 시스템을 중동과 아프리카에 각각 배치한다고 발표했다.

2020년 하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모든 공정이 마무리되는 대로 공개할 계획이다. 에버브리지는 공공경보 플랫폼을 중동과 아프리카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국가에 배치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 200여 개국 5억5000만여 명에게 공공경보 서비스를 제공할 능력을 갖춘 에버브리지의 플랫폼을 도입하는 정부가 늘고 있다. 에버브리지는 유럽연합(EU) 5개국에 전국 경보 시스템을 지원한 첫 기업이다. EU는 회원국에 2022년 6월까지 전국 경보 시스템을 갖추도록 의무화했다. 에버브리지는 현재 호주, 그리스, 아이슬란드,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페루, 싱가포르, 스웨덴 등 유럽과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아프리카, 남미 11개국에 전국 경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플로리다, 뉴욕, 캘리포니아 등 미국 49개 주를 비롯한 북미 3700여 개 시와 주, 카운티에서도 에버브리지의 전국 경보 시스템이 제 몫을 다하고 있다.

버논 어빈(Vernon Irvin) 에버브리지 최고매출책임자는 “에버브리지의 공공경보 솔루션을 활용하면 정부 조직 및 공공 안전 기관이 국적이나 거주지, 모바일 기기 유형에 상관없이 재난 지역에 위치한 모든 사람에게 즉각 연락을 취할 수 있다”며 “전 세계 공공 안전 및 경제에 미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가 커지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현대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공경보 플랫폼은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 확장성이 가장 용이한 플랫폼으로 손꼽히는 에버브리지의 공공경보 시스템은 ‘셀 브로드캐스트(cell-broadcast)’와 주소·그룹·위치 기반 멀티채널 기술을 결합했다. 이를 통해 바이러스 집중 발생지역과 모범 대응 사례를 업데이트해 공유하고 응급 의료의원과 일선 의료진의 협력을 유도하는 한편, 위험에 처한 주민들의 쌍방향 통신을 설정하고 수송·교육 등의 핵심 서비스가 두절되지 않도록 관리함으로써 각국 정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자연재해, 테러, 사이버 공격 등 다양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재난관리 역량도 지원한다.

실제로 노르웨이 시민들은 코로나19가 발병한 올해 초에 당국으로부터 전국 재난 문자를 받았다. 노르웨이 건강보호국(Norwegian Directorate for Health)이 에버브리지의 공공경보 솔루션을 활용해 노르웨이에 있는 모든 휴대폰을 대상으로 540만 건의 문자를 발송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폴란드, 러시아에 있는 자국민에게도 휴대폰으로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이매드 물란(Imad Mouline) 에버브리지 최고기술책임자는 “에버브리지는 셀 브로드캐스트 기술의 스피드 및 네트워크 처리량을 십분 활용한 하이브리드 공공경보 시스템을 공급하는 유일한 업체”라며 “에버브리지의 하이브리드 공공경보 시스템은 위치 기반 SMS로 쌍방향 통신, 다중 언어, 인구 동선 분석 등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기 발생 시 다량의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경보를 받아야 될 사람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각국 정부에 에버브리지의 공공경보 솔루션은 유일한 해법”이라며 “에버브리지는 각국 정부의 입맛에 맞는 최적화된 성능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에버브리지(Everbridge) 개요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나스닥: EVBG)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조직의 중요 사건 대처를 자동화, 가속해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기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총기 난사 사건, 테러 공격이나 악천후 등 공공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상황은 물론 IT 두절, 사이버 공격, 제품 리콜이나 공급망 단절 등 비즈니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5200여 글로벌 고객사가 에버브리지의 중대 사건 관리 플랫폼(Critical Event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집계 및 평가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을 찾아내며 100여 종의 통신 장비를 통해 메시지를 안전하게 전달해 사전에 정의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자동 실행한 후 대응 계획 이행 상황을 추적한다. 에버브리지의 플랫폼은 2019년 35억 건 이상의 메시지를 송출했으며 호주, 그리스, 아이슬란드, 네덜란드, 뉴질랜드, 페루, 싱가포르, 스웨덴 전국과 인도 내 다수 주의 모든 모바일 인구를 포함해 세계 200여 국가와 지역의 5억5000여 만 명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에버브리지의 중요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용 안전 애플리케이션에는 ‘대량 알림(Mass Notification)’, ‘사고 관리(Incident Management)’, ‘안전 연결(Safety Connection™)’, ‘IT 경고(IT Alerting)’, ‘비주얼 커맨드 센터(Visual Command Center®)’, ‘공공 경보(Public Warning)’, ‘위기 관리(Crisis Management)’, ‘커뮤니티 참여(Community Engagement™)’, ‘보안 메시징(Secure Messaging)’ 등이 있다. 에버브리지는 미국 10대 도시 중 8곳, 미국 10대 투자은행 중 9곳, 북미 50개 주요 공항 중 47곳, 10대 글로벌 컨설팅 회사 중 9곳, 글로벌 10대 자동차 제조사 중 7곳, 글로벌 4대 회계 회사, 미국 10대 헬스케어 제공사 중 9곳, 미국 10대 기술기업 중 7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버브리지는 보스턴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랜싱, 샌프란시스코, 아부다비, 베이징, 방갈로르, 콜카타, 런던, 뮌헨, 뉴욕, 오슬로, 싱가포르, 스톡홀름, 틸뷔르흐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everbridge.com), 회사 블로그(blog), 링크드인(LinkedIn),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긴급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성장 기회와 추세 예상, 비즈니스 전반, 시장 기회, 제품 판매에 대한 기대, 시장 주도권 유지 목표, 경쟁 시장 확대, 경영 실적에 미치는 영향 전망 등에 관한 진술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하며 현재 기대, 예상, 전망 및 관측과 함께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해야 한다’, ‘믿다’, ‘겨냥하다’, ‘관측하다’, ‘목표하다’, ‘추산하다’, ‘잠재적인’,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및 이 같은 단어의 변용이나 해당 단어의 부정 표현 및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됐다. 미래예측 진술은 여러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상당 부분은 회사가 제어할 수 없는 요인 또는 상황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암시된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제품과 서비스가 의도대로 작동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역량 △신규 고객 유치·유지 능력과 기존 고객 대상 판매 증진 능력 △자사의 ‘대량 알림’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증대할 역량 및/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늘릴 역량 △목표 및 상황에 맞는 긴급 커뮤니케이션 또는 관련 규제 환경을 위한 시장 내 개발 △시장 기회 예측과 시장 성장 전망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 △회사의 수익은 그동안 일관되지 않았으며 미래에 목표 수익을 달성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 △신규 고객의 길고 예측할 수 없는 판매 주기 △사업 특성으로 인한 본질적 부채 위험 △유능한 인재를 채용, 통합, 유지할 능력 △인수 시 사업과 자산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 △채널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와 성공적 관계를 유지할 능력 △성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능력 △경쟁에 대처할 능력 △개인정보 및 개인 식별 정보 보안과 관련된 잠재적 책임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능력 △2019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해 2020년 2월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연차 보고서를 비롯해 SEC 제출 자료에 언급된 위험 요소에 상술된 그 밖의 위험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 현재 회사의 견해를 나타낸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또는 개정할 의사가 없으며 그럴 의무도 없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이 보도자료 작성일 이후 회사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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