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기반 로컬테크 스타트업 모집

순천 지역 기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신기술 가진 스타트업 모집

“순천시가 혁신가들의 아이디어에 투자합니다”

뉴스 제공
스페이스점프
2020-07-23 11:02
광주--(뉴스와이어)--순천시는 지역 기반 기술형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순천시 지역기반 기술형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순천시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포함해 총 40여개 팀을 발굴해 사업화 지원금 1500만원을 모든 팀에 지원하고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다른 지방 도시들과 달리 창업가 육성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2019년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펼쳐 총 5팀을 최종 선발하고 창업과 사업화 성공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순천시 창업보육센터 ‘창업연당’을 오픈하고 순천시 지역 기반의 스타트업들에 사무공간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순천시는 2020년 ‘순천시 지역기반 로컬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순천시 지역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며 기술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벤처투자 유치를 지원할 방침이다.

선발될 예비창업자는 총 30팀과 기창업자 10여개 팀은 순천시가 제공하는 사업화 자금 외에도 순천시 창업보육센터인 창업연당에 입주할 자격을 얻게 되며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투자자 및 다양한 사업화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된다.

◇틈새시장 발견해 ‘작은 성공’ 꼭 맛보게 할 것

순천시와 함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페이스점프’는 역량 있는 각계 전문가 20여명의 멘토를 투입해 창업팀에 3회에 걸쳐 심층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들이 투자자들의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상품이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에 맞고 고객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민 스페이스점프 대표는 “기업의 문제는 기술이 없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없고 시장을 발견하지 않은 것이 문제”라면서 “이번 순천시 로컬테크 스타트업 1기 창업팀 모두가 자신들만의 틈새시장을 발견해 작은 성공을 꼭 맛보게 해주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어 앞으로 순천시 로컬테크 창업팀들은 스페이스점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상품 출시 및 훌륭한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며 각종 데모데이에 참가해 투자를 유치하는 등 사업화의 로드맵이 잘 그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사업 접수 방법 및 문의는 운영사무국 유선 및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공고 안내는 순천시 웹사이트(https://bit.ly/3jvsks3)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링크(http://bitly.kr/SuncheonStartup)에서 하면 된다.

스페이스점프 개요

스페이스점프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육성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2017년 2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코워킹 스페이스에 자리를 잡고 많은 스타트업을 보육했다. 스페이스점프는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해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각계 전문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혁신센터, 대학, 협회, 테크노파크 등 창업보육센터들과 유대 관계를 맺고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여명의 엔젤투자자, 10여개의 벤처캐피탈(VC), 미국과 중국의 여러 액셀러레이터와 돈독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의 자금 투자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acejump.kr

연락처

스페이스점프
과리부
이문영 실장
02-572-5094
이메일 보내기

사업 접수 방법 및 문의
운영사무국
061-721-4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