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하쿠나 라이브’ 신규 AR 기능 추가

섬세한 표정과 움직임 구현해 기존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와 차별화된 재미 선사

‘게스트 모드’ 등 양방향 소통 강화한 기능으로 Z세대 호응 얻으며 빠르게 성장

정식 출시 1년도 안 돼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아자르 이은 또 하나의 ‘글로벌 대세 서비스’로 부각

뉴스 제공
하이퍼커넥트
2020-07-27 09:25
서울--(뉴스와이어)--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에서 서비스 중인 ‘하쿠나 라이브(Hakuna Live)’에 신규 ‘AR(증강현실)’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해 자기 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분할된 화면을 통해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동시에 방송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하이퍼커넥트의 독보적인 모바일 웹RTC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끊김과 지연 없는 안정적인 방송 환경 등이 인기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R 기능은 이용자의 얼굴 데이터를 캡처한 뒤 AR로 표현해 평소 영상 방송이 부담스러웠던 이용자들도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하며 방송에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애플 AR 키트를 활용했으며 아이폰X와 IOS 버전 11 이상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AR 기능을 활성화만 하면 자신의 표정과 움직임을 따라 섬세하게 표현되는 캐릭터를 통해 기존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음성 방송 이용자들도 목소리에 캐릭터를 더해 보다 생동감 있는 방송 환경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무브패스트컴퍼니 김학주 총괄은 “‘하쿠나 라이브’를 즐겨 주시는 이용자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AR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하쿠나 라이브’의 상징인 게스트 모드 및 이번 AR 기능과 같이 기존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기술과 콘텐츠들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지속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동남아, 중동, 터키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소소한 일상 공유부터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2019년 구글플레이 ‘2019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선정 2020년 1월에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앱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론칭 첫해부터 ‘대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접촉을 줄이고 집에서 다채로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집콕족’이 늘며 ‘하쿠나 라이브’의 전 세계 다운로드 수와 시청자 수도 주 평균 40% 이상 증가했으며 3월에는 정식 출시 1년도 안 돼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한편 하쿠나라이브는 국내 최초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 ‘루키즈 라이브 어택’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무브패스트컴퍼니와 CJ ENM이 공동 기획, 제작하는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장성규가 MC를, 양팡, 킹기훈, 임다, 쯔양, 오킹 등 국내 최정상급 BJ 5명이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24일에는 장성규가 출연한 프로그램 소개 및 참가자 모집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자르 앱’ 역시 인도, 유럽 등 신규 시장에서의 흥행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230개 국가에서 19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아자르 앱은 최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억건을 돌파했다. 또한 2019년 구글플레이 유럽 전체 비게임 앱 매출 순위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뒤를 이어 4위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하며 ‘하쿠나 라이브’와 함께 하이퍼커넥트의 ‘양대 성장 엔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하이퍼커넥트 개요

하이퍼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으로 비디오 커뮤니케이션과 AI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실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의 95%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여 국내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글로벌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으며 2019년에는 17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하이퍼커넥트의 대표 서비스 ‘아자르’는 230개 국가에서 5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자르는 시장조사기관 센서 타워가 발표한 ‘2019년 12월 구글플레이 비게임 앱 매출액 순위’ 집계에서는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회사를 통해 서비스 중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1000만 다운로드, 100만 MAU 돌파 등의 성과를 내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이퍼커넥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hyperconnect.com/

연락처

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정소은 대리
02-3406-22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