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 교육부 ‘2020 LEAD 이노베이션 그룹’ 선정

우수 에듀테크 기업 인정받아 해외에 자사 미래 교육 기술 소개·활용

뉴스 제공
CMS에듀
2020-07-28 10:01
서울--(뉴스와이어)--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에서 공모한 ‘2020 LEAD 이노베이션 그룹’에 우수 에듀테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씨엠에스에듀는 정부의 이러닝세계화사업(ODA)에 2년간 참여하며 협력국 교원 연수에 자사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을 소개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교육부는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을 선정, 교원연수 등을 통해 해외에 소개하고 현지 도입을 돕기 위해 APEC국제교육협력원을 통해 ‘LEAD(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이노베이션 그룹’을 선발해 구성키로 했다. 글로벌 교육의 발전과 해외 진출에 뜻있는 굴지의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이 해당 공모에 참여했고 씨엠에스에듀는 최종 10여 개사 중 하나로 최종 선정돼 자사의 미래 교육 기술을 해외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씨엠에스에듀는 이번 공모에서 자사의 융합 사고력 기반의 학습 커리큘럼, 실시간 양방향 소통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 코딩교육을 위한 자체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는 교육청 교사 연구회와 민·관·학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로부터 제품·서비스 우수성, 교육 현장의 활용성, 지속가능성, 비전 및 사회공헌 의지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씨엠에스에듀는 자사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의 해외 진출 활로를 확보하게 됐다. 교육부는 씨엠에스에듀를 비롯해 LEAD 이노베이션 그룹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 이러닝세계화사업(ODA) 참여 기회를 제공해 개발도상국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적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씨엠에스에듀는 협력국의 교원연수에 참여해 국내외 교사들에게 씨엠에스에듀의 독창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을 소개하고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교사의 평가와 아이디어 등을 제공 받아 프로그램 개선과 신규 개발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원격수업이 크게 확대되면서 세계 교육계는 한국의 미래 교육기술을 주목하고 있다”며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본격적으로 열린 만큼 각 나라의 파트너와 긴밀히 소통해 더 앞서가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콘텐츠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엠에스에듀는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초중등 사고력 및 영재 교육 온라인 클래스 △AR(증강현실)·VR(가상현실)·MR(혼합현실) 실감 기술 기반의 사고력 수학 콘텐츠 △세계적 게임엔진 개발 기업 유니티(Unity)와의 협력을 통한 실시간 반응형 코딩 교육 플랫폼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
홍보팀
박성준 차장
02-519-9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