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원 대상 실시간 이러닝 특강 실시

“디지털 성범죄 Out!, 안전한 학교 On!”

2020-07-30 07:00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 나윤경)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7월 7일(화) 실시간 온라인 교원 연수 특강(2020년도 제2차)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간 특강은 탁틴내일 청소년성문화센터 한송이 센터장이 참여해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원인과 학생 생활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학습자의 교육환경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는 한편, 학습 중간중간 간단한 퀴즈를 통해 학습 몰입도를 강화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된 방식의 실시간 특강이 진행됐다.

총 1400명의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실시간 질문 답변 등을 통해 강의 진행 과정에서의 호응도뿐만 아니라 교육 만족도에 대한 긍정적 반응도 많이 나타났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이번 실시간 이러닝 특강이 기존과 다른 학습전략을 통해 교육의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교육효과가 나타났다. 앞으로도 교원 원격연수의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전략 및 교육방법을 개발·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이러닝 특강은 올해 2회(9월, 11월) 추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원의 현업 적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고품질의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4차례 ‘우수’기관 선정 및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해 교육의 내실화 노력 및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원격연수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수안내는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https://www.kigepe.or.kr/elearn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경영본부 기획조정부
이영찬 선임
02-3156-6032
이메일 보내기

추가문의
스마트교육부
문용승
031-936-5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