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 안면인식 인증 선봬

안면인식과 OCR 통해 고객 편의성과 보안성·AML 대폭 향상

뉴스 제공
후오비 코리아
2020-07-29 10:00
서울--(뉴스와이어)--후오비 코리아의 입출금이 더욱더 빠르고 간소화된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안면인식과 광학식 문자 인식(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OCR)을 통한 본인인증(레벨 4)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OCR 시스템은 서류 이미지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로서 최근 다양한 금융권에서 신분증 확인뿐만 아니라 영수증 및 계약서가 중요하게 활용되는 보험, 소비자에게 정확한 상품 정보를 알려야 하는 유통 및 이커머스 등에서 사용되는 시스템 중 하나이다. 함께 도입한 안면인식 시스템은 신분증 사진과 카메라로 찍힌 사진을 대조해 본인 인증에 사용된다. 특히 첨단 기술로 최근 도입이 되기 시작한 안면인식 시스템을 사용한 것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최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인증 시스템은 레벨 4 인증을 위해 사용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국내 발행한 신분증을 OCR 시스템을 통해 1차 본인 확인 후, 안면인식을 통해 보안성과 처리 속도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외국인등록증도 등록 및 식별이 가능해 최근 높아진 국내 거주 외국인의 가상자산 거래 장벽을 낮추고,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비대면 안면인식 및 신분증 인증을 통해 KYC(회원의 신분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절차)를 진행해 AML 측면에서도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후오비 코리아의 서비스 레벨 인증은 인증 상태에 따라 총 4단계로 구분된다. 레벨 1은 휴대폰 SMS 혹은 이메일 인증을 통과한 회원이며, 레벨 2는 휴대폰, 신분증(여권 가능)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원화의 출금이 가능한 레벨 3 인증은 본인명의의 입출금 계좌 등록 완료 시 부여가 된다.

OCR과 안면인식 시스템을 사용한 레벨 4 인증은 후오비 코리아 애플리케이션 내 마이페이지>회원레벨인증 페이지에서 이뤄진다.

후오비 코리아는 레벨 4 인증을 통하면 이전 레벨 인증 시보다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는 향후 레벨 4 인증 회원 대상으로 일일 출금 한도를 상향 조정하며, 빠른 입출금 등의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일회용 비밀번호(OTP) 등록이나 초기화 등 보안 및 대면 본인 확인이 필요해 쉽게 적용되지 못했던 다양한 서비스를 이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안면인식과 OCR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함께 보안성 역시 강화됐다”며 “해당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의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개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후오비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2018년 3월 30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의 전문성과 보안성을 바탕으로 국내 현지화를 위해 설립된 거래소로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가상자산 거래 외에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허브의 역할을 다하고자 다양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가상자산의 금융 허브 후오비 그룹은 전 세계 3대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을 운영 중이며,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미국, 일본, 홍콩, 중국, 호주, 영국, 브라질, 캐나다,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법인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특히 2013년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무사고 보안 대응체계와 투자자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BTC)을 비롯해 이더리움(ETH) 등 180여 가지의 다양한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huobi.co.kr

연락처

후오비 코리아
마컴팀
문성인 책임
02-6713-16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