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버튼, 페트로나스 탐사 작업 위해 디지털화 지원

‘아이에너지 클라우드’로 구동되는 ‘디시전스페이스 365’ 구축으로 업스트림 운영 통합 및 효율화 도모

뉴스 제공
Halliburton Company
2020-07-29 14:0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할리버튼 컴퍼니(Halliburt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HAL)가 페트로나스(Petroliam Nasional Berhad, 약칭 PETRONAS)와 협력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페트로나스의 업스트림 디지털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한편, 협업과 효율 증대로 탐사시간 단축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페트로나스는 말레이시아 국영 석유 가스 자원을 관리하는 회사로 세계 5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에너지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할리버튼 랜드마크(Halliburton Landmark)는 페트로나스와 같은 운영사가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통합 플랫폼을 지원하는 E&P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디시전스페이스 365(DecisionSpace® 365)’를 제공하게 된다. ‘디시전스페이스 365’는 운영사의 인력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히 연결하고 머신 러닝과 인공지능을 활용해 운영사의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지식을 공유하도록 돕는다. 운영사는 실시간으로 협업을 개선해 의사 결정을 신속화함으로써 탐사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다.

나라가즈 스리바산(Nagaraj Srinivasan) 랜드마크/할리버튼 디지털 솔루션(Halliburton Digital Solutions) 수석 부사장은 “페트로나스와 협력해 탐사 작업에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날이 고대된다”며 “디시전스페이스 365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히 통합할 수 있으며 페트로나스는 이 솔루션으로 최종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인력을 신속히 배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클라우드 솔루션은 페트로나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국내 및 해외 전체 조직을 연결하게 된다.

할리버튼(Halliburton) 개요

1919년 설립된 할리버튼(Halliburton)은 에너지 업계에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급 기업이다. 세계 80여개국에 140개 국적의 직원 약 5만명을 고용하고 있는 할리버튼은 고객사가 탄화수소 발견부터 지질학적 데이터 관리, 시추 및 지층 평가, 유정 건설 및 완결, 자산 수명에 걸친 생산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원유 저장소의 전 수명 주기에 걸쳐 가치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www.halliburton.com),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8005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allibur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할리버튼(Halliburton)
투자 문의
아부 제야(Abu Zeya)
+1 281-871-2688
investors@halliburton.com

뉴스 미디어 문의
윌리엄 핏제럴드(William Fitzgerald)
대외 업무 담당
+1 281-871-2601
pr@hallibur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