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글로벌 진출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노하우 공개

최신 구글 검색엔진 알고리즘 기반으로 테크니컬·콘텐츠·온서프·오프페이지 검색엔진 등 다양한 정보 담아

2020-07-31 11:10
성남--(뉴스와이어)--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키워드 리서치 플랫폼을 개발한 멤버사 트윈워드(대표 김건오)가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전문 도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트윈워드는 키워드 리서치 플랫폼을 개발하며 습득한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다양한 팁과 정보를 담았다. 최신 구글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맞춰 테크니컬 SEO부터 콘텐츠 SEO, 온서프 SEO, 오프페이지 SEO 등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키워드 선정부터 제목짓기, 콘텐츠 유형까지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기술과 운영전략을 상세하게 알려줘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SEO 캠페인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방법과 유용한 툴도 소개했다.

트윈워드는 검색엔진 최적화와 검색광고 등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 리서치 툴인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개발, 운영 중이다. 트윈워드 자체 언어처리 기술로 개발한 툴로 효율적인 키워드 리서치가 가능하게 한다. 전 세계 200여개 지역에 43개 언어를 지원하며 사용자 의도, 시맨틱 정렬 등 필터기능이 탑재됐다.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는 언어분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기반으로 한다. 자연어 처리기술과 사람처럼 단어를 연상하는 과정을 통해 문장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언어분석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트윈워드 김건오 대표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 사용자의 의도를 얼마나 잘 맞춰 콘텐츠를 만드냐에 따라 상위랭킹이 좌우되기 때문에 마케팅 예산이 적은 스타트업이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은 반드시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최신 검색 알고리즘에 기반한 SEO 마케팅 지식과 프로세스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트윈워드는 현재 대한항공, 현대자동차, 카카오페이지 등의 대기업에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에는 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서 인공지능 인텔리전스 솔루션 분야 API 공급회사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트윈워드의 트래픽을 쓸어 담는 검색엔진 최적화 도서는 국내 주요 서점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사업2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