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게이트,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 획기적인 인공지능 스피커 기술 특허 2건 등록

뉴스 제공
솔루게이트
2020-08-03 09:00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솔루게이트(대표 민성태)가 2018년 ‘복합 사용자 인증 시스템(특허 제 10-1876262호)’ 특허 등록에 이어 올해 7월 13일 ‘성문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스피커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시스템(특허 제 10-2135182호)’을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솔루게이트는 이 2건의 특허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인공지능 스피커 서비스보다 한 차원 높은 단계의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솔루게이트가 특허 등록한 2건의 기술은 사용자 개인에 대한 식별 기능이 없는 기존 인공지능 스피커의 한계를 해결할 수 있다. 현재 전 세계 모든 인공지능 스피커의 ‘Wakeup Call’은 제조사에서 지정한 키워드(예: ‘기가지니’, ‘헤이 구글’, ‘하이 빅스비’, ‘시리’ 등)만을 이용해야 하지만 이를 솔루게이트의 위 두 특허 기술로 대체하면 인공지능 스피커의 키워드 또는 호칭을 사용자가 원하는 용어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해당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개별 지정하고 사용자에 따른 학습이 가능해져 양질의 개인화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다.

솔루게이트의 ‘성문인식을 통한 인공지능 스피커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시스템’은 사전에 정의된 일률적인 Wakeup Call Key word만 호출하면 누구라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발생하는 인공지능 스피커의 한계, 콘텐츠별 사용 제한, 안전한 금융서비스, 비인가 콘텐츠 사용 제한 서비스 불가 등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

여기에 솔루게이트의 ‘복합 사용자 인증 시스템’ 기술을 적용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만으로 개인 인증이 가능하며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폰과 더불어 일반전화를 통해서도 금융거래, 상품 주문/결재를 이용할 수 있어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솔루게이트는 2건의 특허 기술을 응용해 콜센터에서의 개인인증 자동화 서비스 등 한층 고도화된 기술로 확대, 발전시키는 과정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특허는 기존의 기술이 H/W 보드 기반 방식으로 제조상의 제약이 많은 데 반해, S/W 모듈로 구성돼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에 탑재하는 동시에 기능 고도화에 용이하다.

솔루게이트에서는 전 세계 모든 인공지능스피커의 Wakeup Call 엔진이 위 기술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AI스피커 방식

·구현 방식: H/W방식의 보드 기반
·웨이크업 키워드: 지정된 키워드만 사용가능
·다중 사용자 지원: 지원 불가
·개인화 서비스 확장성: 지원 불가

◇성문인식 AI스피커 방식

·구현 방식: S/W 모듈 기반
·웨이크업 키워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지정 가능
·다중 사용자 지원: 지원
·개인화 서비스 확장성: 부가 서비스 개발 용이

솔루게이트 개요

솔루게이트는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인식, 가상 상담 시스템, 챗봇 등 AI솔루션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AI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olugate.com

연락처

솔루게이트
민성태 대표
010-8265-73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