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듀얼 오피스 스탠다드’ 세미나로 기업시장 공략 가속화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5-10-24 07:0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하나은행과 “한컴 오피스” 공급계약을 맺고 ‘Microsoft Office’와 ‘한컴 오피스’의 병행사용을 의미하는 이른바 “듀얼 오피스 스탠다드”의 도입에 성공한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www.haansoft.com, 이하 한컴 )가 오늘부터 전국 규모의 세미나 개최,“한컴 오피스”의 바람몰이에 나선다.

한컴은 하나은행의 “한컴 오피스 도입 사례”를 분석, 소개하는“듀얼 오피스 스탠다드 (이중 표준 오피스) 세미나”를 오늘(21일,金)부터 서울(21,25일),대구(31일), 부산(11/1), 광주(11/3), 대전(11/4) 등 5대 도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이번 “듀얼 오피스 스탠다드 (이중 표준 오피스) 세미나”에서 현재 고가의 외산 오피스 S/W만을 사용하는 단체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듀얼 오피스 스탠다드 도입”의 장점과 운영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한컴이 최근 리서치 기관에 의뢰하여 조사한 임직원 1,000명 이상 기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오피스 이용 실태 및 ‘한컴 오피스 미사용자’ 대상 실제 사용조사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사례를 접한 기업체 IT 담당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그간 국내 오피스 시장에서 독점적인 시장 지위를 누려온 외산 오피스 S/W의 라이센스 계약 만료 시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우려한 기업체 IT담당자들의 문의가 많아 세미나를 열게 되었다.”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컴의 국내외 영업과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조광제 상무는 “현재 보조적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도입정책을 의미하는 ‘듀얼 오피스’ 전략의 다음 단계인 ‘듀얼 오피스 스탠다드’로 ‘한컴 오피스 2005’의 규모를 키우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로 오피스 도입 정책의 실용화에 대한 기준과 대안을 제시하여 ‘한컴 오피스’ 바람몰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컴 오피스'를 도입하는 두 가지 방법

이미 상당수 기업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이 한컴 오피스를 도입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존재한다. 하나는 (비교적 쉽고 용이한) 이중 오피스(Dual Office)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일정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이중 표준(Dual Standard) 방법이다. 둘 중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는 기업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전문가들은 비교적 부담이 적은 이중 오피스 정책을 취했다가 효과를 검증해 보고 이중 표준으로 확대해나가는 방법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이중 오피스(Dual Office)

이중 오피스 정책은 기업들이 부담없이 취할 수 있는 정책이다. 이중 오피스는 기업 내에서 오피스를 심도 있게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예를 들어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등으로 문서를 작성하지는 않고 주로 보는 것에 국한된 사용자)들에 대해 부분적으로 한컴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재 1만 명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 있다면 이중에서 느슨하게 오피스를 쓰고 있는 2~3천명의 사용자를 추려내서 한컴 오피스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경우 특별한 인력이나 시간 투입 없이 쉽게 독점 벤더의 폐해를 견제할 수 있으며 동시에 전체 오피스 비용을 낮추는 효과도 맛볼 수 있다.

이중 표준(Dual Office Standard)

이중 표준은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수반된다. 이중 표준은 말 그대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동일하게 전사적으로 한컴 오피스가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 내 모든 시스템과 연동 및 통합이 이뤄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 내 시스템 현황에 대한 파악을 거쳐 일정한 시간 및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기업에게 일정한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효과는 더 클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홍보&DB마케팅팀 인치범 팀장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