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미국 마취과학회·립프로그 그룹·국제 의료질향상학회, ‘세계 환자안전의 날’ 캠페인 #UniteForSafeCare 동참

주요 글로벌 기관, 전례 없는 팬데믹 기간 중 총체적 병원 안전에 역점

2020-08-04 11:15
  • #UniteForSafeCare 공동개최 단체

    #UniteForSafeCare 공동개최 단체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4일 -- 예방 가능한 의료 사고 사망과 싸우는 세계적 단체 4곳이 ‘세계 환자 안전의 날’(2020년 9월 17일) 캠페인인 #uniteforsafecare 프로그램을 공동 개최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은 6월 ‘# uniteforsafecare’라는 이름으로 시스템 전반의 개선에 대한 주의를 환기해 의료 종사자와 환자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광범위한 캠페인을 발표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 마취과학회(American Society of Anesthesiologists, 약칭 ASA), 립프로그 그룹(The Leapfrog Group), 국제의료질향상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약칭 ISQua)와 함께 일부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한다. 여기에는 캠페인 주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가상의 물리적 챌린지, 국립의료질협회(National Association for Healthcare Quality) 연례 콘퍼런스인 NEXT와의 협력, 워싱턴 DC에서 마련할 대면 시연, 일반인과 의료 과실, 피해, 사망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이들을 위한 무료 가상 이벤트가 포함돼 있다.

메리 데일 피터슨(Mary Dale Peterson) ASA 학회장(의학박사, MSHCA, FACHE, FASA)은 “ASA는 환자 안전을 옹호하는 최초의 의학회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환자를 치료하는 최전선의 의료진으로서 의료 종사자 안전을 지키는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주제는 대단히 시의적절하다”며 “적합한 개인보호장비(PPE) 확보부터 스트레스 관리 및 웰빙 전략에 이르기까지 의료종사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 곧 환자 안전이며 예후를 개선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료 안전을 개선하려는 노력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레아 빈더(Leah Binder) 립프로그 그룹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립프로그 그룹은 미국 의료 품질과 안전에 일대 도약을 꾀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과감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 사회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과 맞서 싸우는 상황에서 의료 종사자와 환자 안전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환자안전활동재단과 손잡고 모두를 위해 더 나은 더 안전한 의료를 도모하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피터 라크만(Peter Lachman) ISQua CEO(박사)는 “환자 안전은 모든 의료 종사자의 육체적 심리적 안전을 보장하는 데서 출발한다”며 “그런 다음에야 의료종사자가 비로소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삼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변화를 가속화하고 피해를 줄일 방법을 배우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며 “ISQua는 전 세계 모든 파트너와 함께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이비드 B 메이어(David B. Mayer) 환자안전활동재단 CEO는 “환자와 의료종사자 안전을 위한 중요한 전기에 립프로그 그룹, ASA, ISQua 등 대단한 기관과 협력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다음 링크에서 9월 17일 유튜브 라이브로 마련되는 무료 가상 이벤트 #uniteforsafecare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https://patientsafetymovement.org/patient-safety-events/uniteforsafecare-virtual-event/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매년 미국 병원에서 20만명 이상이 불필요하게 사망한다. 세계적으로는 480만명이 같은 이유로 목숨을 잃는다.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PSMF)은 예방 가능하지만 병원의 과오로 사망하는 환자를 근절하려는 사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비영리 조직이다. PSMF는 환자, 환자 옹호자, 의료진, 의료 기술업체,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같은 목표를 공유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협력을 주도한다.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및 업계의 공개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에서 세계 환자 안전, 과학, 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 이르기까지 PSMF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활동을 멈추지 않는다. 자세한 정보는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미국 마취과학회(American Society of Anesthesiologists) 개요

1905년 설립된 미국 마취과학회(ASA)는 5만4000여 명의 회원이 함께 하고 있는 교육, 연구, 과학 학회로 마취 의료 관행의 기준을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 조직됐다. ASA는 마취전문의가 수술 전, 수술 중, 수술 후 환자에 대한 치료를 평가, 감독해 모든 환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최고의 안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취 분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회 웹사이트(asahq.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립프로그 그룹(The Leapfrog Group) 개요

수많은 고용주와 기타 구매자가 2000년 설립한 립프로그 그룹(The Leapfrog Group)은 미국 의료의 품질과 안전에 일대 도약을 이루기 위한 운동을 주도하는 전국 규모의 비영리 기관이다. 대표적인 ‘립프로그 병원 서베이(Leapfrog Hospital Survey)’와 새로 선보인 ‘립프로그 외래 수술센터 서베이(Leapfrog Ambulatory Surgery Center (ASC) Survey)’는 병원 및 ASC 실적을 수집해 투명하게 보고함으로써 구매자가 최상의 치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의료 소비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중요 정보를 제공한다. 립프로그의 또 다른 주요 이니셔티브인 ‘립프로그 병원 안전 등급(Leapfrog Hospital Safety Grade)’은 알파벳으로 환자 안전 기록에 기반한 병원 등급을 매겨 소비자가 자신과 가족을 의료사고, 부상, 사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사이트(www.leapfroggroup.org)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국제 의료질향상학회(ISQua) 개요

국제 의료질향상학회는 회원제 비영리 커뮤니티로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SQua는 건강과 전 세계 의료 안전 및 품질 향상을 고무하고 촉진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ISQua 가입은 전 세계 의료 품질을 변화시키는 일이자 스스로에 대한 투자기도 하다. ISQua는 ‘보다 안전한 의료’라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연대하는 열정적 의료 전문가 커뮤니티를 육성한다. ISQua의 광범위한 의료 전문가 네트워크는 6개 대륙 70여개국에 걸쳐 있다. ISQua는 환자 안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환자 안전을 의료 제공의 핵심에 두는 데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ISQua에 가입해 지식을 늘리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목소리를 내기를 권한다.
https://www.isqua.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30051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에밀리 콜(Emilie Cole)
media@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