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옐로우스캔 매핑 시스템,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통해 측량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요구에 부응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옐로우스캔 모바일 매핑 시스템에 접목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20-08-05 11:5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항공 3D 매핑 시 요구되는 높은 정밀도와 정확도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최신 옐로우스캔(YellowScan) 모바일 매핑 시스템 2종이 사용하고 있다고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가 4일 발표했다.

벨로다인의 강력한 라이다 센서는 옐로우스캔 시스템이 한 지역을 정확하게 측정·분석할 수 있도록 좌표화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생성한다. 따라서 고객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밖에 없는 직접 측량을 피할 수 있다.

옐로우스캔 서베이어 울트라(YellowScan Surveyor Ultra)는 벨로다인의 울트라 퍽(Ultra-Puck™) 센서를 탑재한 고밀도의 장거리 매핑 솔루션으로 고속 무인항공기(UAV)나 수직이착륙기(VTOL), 헬리콥터 드론 등에 적합하다. 옐로우스캔 서베이어(YellowScan Surveyor)는 배터리를 포함해 1.6kg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 시스템으로 벨로다인의 퍽(Puck™) 센서를 사용한다. 옐로우스캔 서베이어는 옐로우스캔의 다용도 UAV 솔루션으로 각종 규제가 까다로운 도시 측량에 안성맞춤이다.

두 옐로우스캔 시스템 모두 알루미늄 프레임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을 접목해 시스템 구조와 열 방출을 개선했으며 ‘플라이 앤 드라이브(Fly & Drive)’ 콘셉트로 꾸며 차량은 물론 모든 유형의 UAV에 신속히 배치할 수 있다. 차량과 UAV 간 시스템 교환 시 걸리는 시간은 채 5분도 되지 않는다. 3색 LED를 비롯한 새로운 기능도 접목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상태 정보를 제공하며 .t04 파일이 메모리 스틱에 직접 저장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네트워크에 연결해 IMU 데이터를 내려받기할 필요가 없다.

모간 셸베(Morgane Selve) 옐로우스캔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옐로우스캔이 한층 경량화하고 콤팩트화한 새로운 시스템은 측량 전문가들이 전통적 측량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경제부담 비용으로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한층 개선된 다목적성을 제공한다”며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 덕분에 시스템의 완전 자율화가 가능했으며 이에 따라 어떤 종류의 드론에서든 빠르게 시스템을 마운팅하고 까다로운 측량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고밀도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벨로다이 라이다의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마케팅 매니저인 디터 가브리엘(Dieter Gabriel)은 “옐로우스캔의 최신 모바일 매핑 시스템은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이어서 기업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돕는다”며 “옐로우스캔 시스템은 다재다능한 벨로다인 센서를 통해 가벼운 UAV 라이다 솔루션만이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3D 측량·매핑 니즈에 부응한다”고 말했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는 기업들이 어떤 모바일 매핑 환경에서든 정확도가 높은 3D 모델을 쉽게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정확한 측정·분석을 위해 해상도가 높은 서라운드 뷰 이미지를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가 가진 높은 성능과 범위, 콤팩트한 폼팩터를 십분 활용해 모바일 매핑 니즈에 부응하는 다목적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다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다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40051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덜(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