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 성 인권 교육 ‘발달장애인의 성! 당당한 권리입니다’ 진행

2020-08-05 17:53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청년기의 발달장애인 및 부모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 성 인권 교육 ‘발달장애인의 성! 당당한 권리입니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의 성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자녀의 성장에 맞춘 성에 대한 이해와 수용 등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및 당사자의 바람직한 성 인권, 사회 속의 성 행동, 건강한 이성 교제와 성에 대한 자기 결정권, 데이트코칭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이에 따라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대상으로 전남지역 성 인권 전문 강사가 교육을 진행하고 8월 25일에는 가족을 대상으로 서울시중구장애인복지관장 정진욱 강사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을 주관하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발달장애인의 건강하고 당연한 권리로서의 성문화가 지역사회에 바르게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부모교육에 관한 상담 및 문의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사업은 기획재정부 ‘국민참여예산’ 지원으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지원팀
김량희 팀장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상담 및 문의
가족복지팀
061-755-6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