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블록인사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 이끈다

2020-08-07 10:20
  • 피르마체인과 블록인사이트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르마체인과 블록인사이트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피르마체인 웹사이트

    피르마체인 웹사이트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7일 --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션 댑(DApp)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Block Insight)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앞으로 블록인사이트의 제휴, 협력 등 계약 기반 사항을 전자계약으로 대체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며 추가로 팀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 서비스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인사이트는 파트너와 제휴사 중심으로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추가로 플랫폼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소식과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블록인사이트는 사용자 중심 보상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사이트프로토콜(Insight Protocol)의 댑 서비스로 8월 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만 이상, 해외 APK 통합 3만이 다운로드된 활성화 서비스다.

국내 블록체인 관련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 얼마 전 피르마체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크로스앵글(CrossAngle)의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Xangle) 등 블록체인 관련한 주요 콘텐츠를 함께 제공 중이다. 이 밖에도 에어드롭, 밋업, 댑서비스, 프로젝트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피르마체인은 현재 전자계약 댑 서비스 듀잇(duite.)을 서비스 중인 만큼 블록인사이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와 전자계약 활성화를 앞당기겠다는 입장이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활발하게 운영 중인 댑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나아가 전자계약에 대한 인식 제고가 목표”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발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물론 일반에서도 선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피르마체인 개요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기존 문서 기반의 모든 사회적 및 법적 조치(계약, 공증 등)의 전자 문서 서명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투명한 플랫폼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서면과 전자문서는 위·변조가 쉽고 이를 확인하는 절차와 과정이 매우 어려워 이를 해결하고자 블록체인의 분산을 활용한다. 피르마체인은 독립된 노드에서 검증 가능한 고유의 해시값을 통해 계약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검증 프로세스는 법적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블록체인은 이러한 문서의 위·변조 위험성을 제거해주는 효과적인 기술이며 피르마체인의 첫 번째 댑(DApp)인 듀잇(duite.) 서비스에 적용돼 있다. 듀잇은 계약, 서명, 관리 방식을 변경하는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솔루션으로 지난 2년간 서명 위조와 문서 변조 등 위·변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문서의 보장된 보안을 위해 타원곡선암호(ECC, Elliptic Curve Cryptography)를 사용해 사용자의 계약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암호화된 문서는 피르마체인 소유의 서버와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에 업로드돼 사용자의 계약 데이터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중 게시 보안 메커니즘은 서명된 계약 문서가 침해할 수 없는 금고에 보관된다는 기술적으로 강화된 보증을 제공한다. 댑에서는 당사자 간에 합리적인 계약 결정 절차를 구현한다. 이는 적은 자원을 사용하고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계약서 작성을 통해 국제 계약의 처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피르마체인은 궁극적으로 서면 계약의 한계를 극복하는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rmachain.org/

언론 연락처

피르마
사업본부
오용석 차장
070-4276-949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