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신임 최고운영책임자에 존 구 임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투자 확대 시사

뉴스 제공
Crown Bioscience Inc.
2020-08-07 08:0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이하 ‘크라운바이오’)가 존 구(John Gu)를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존 구는 디지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십분 활용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견인, 크라운바이오의 해외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책을 맡을 예정이다.

존 구는 게놈 데이터 분석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우시 넥스트코드(WuXi Nextcode)에서 중국 지사장 겸 최고디지털책임자로 근무했다. 존 구는 우시 넥스트코드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정밀 의료용 게놈·임상·행동 데이터를 통합한 안전한 모바일 의료 데이터 은행을 구축했다. 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의학적 게놈 분석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끌어올리는 연구도 진두지휘했다.

크라운바이오 최고경영자인 아르민 스푸라(Armin Spura) 박사는 “존 구가 크라운바이오 임원진에 합류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존 구는 글로벌 사업과 운영 혁신에 경험이 풍부한 인물로서 기술 플랫폼에 대한 그의 해박한 지식은 크라운바이오의 글로벌 사업 발전은 물론 획기적인 디지털 및 인실리코(in silico) 임상 전 솔루션의 개발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존 구는 우시 넥스트코드에서 근무하기에 앞서 여러 디지털·기술 업체들에서 중역으로 활동하며 많은 대규모 글로벌 IT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했다. 예를 들어 존 구는 알카텔루슨트(Alcatel-Lucent)에서 근무하며 140여개국 사업 전반에 대한 IT 통합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었다.

존 구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크라운바이오에 합류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생명과학은 기술과 과학의 발전에 힘입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크라운바이오는 뛰어난 운영 효율성과 혁신,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서 고객들에게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덧붙였다.

존 구는 시카고대학교와 로욜라대학교 시카고캠퍼스에서 각각 경영학 석사(MBA), 생명과학 학술석사학위(MS)를 취득했다. 또 상하이 자오퉁 대학교(Shanghai Jiao Tong University) 전기공학컴퓨터과학부 이학사(BS)를 복수 전공했다.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Inc.) 개요

JSR Life Sciences 산하 기업인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는 종양, 염증, 심장혈관 및 대사 질환 연구 발전을 위한 전환 플랫폼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신약 발명 및 개발 솔루션 기업이다. CrownBio는 광범위한 관련 모델과 예측 도구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임상 후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 및 JSR Life Science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rownbio.com
https://www.jsrlifescience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rown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크라운 바이오사이언스(Crown Bioscience Inc.)
조디 바버(Jody Barbeau)
pr@crown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