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 OTKCNT 인수로 의약외품 생산능력 및 FDA OTC 인증 확보

의료시장 매출 확대 및 재무 안정화 추구

출처: 프로스테믹스 (코스피 203690)
2020-08-07 09:30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7일 -- 엑소좀 및 줄기세포 기반 바이오 기업 프로스테믹스(대표이사 박병순·최은욱)가 이사회결의를 통해 타법인 주식 취득을 결정하고 OTKCNT를 인수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인수대상인 OTKCNT은 지난해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프로스테믹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외약외품 시설과 제조업 허가 등 생산능력을 갖추고 FDA OTC 인증을 확보하게 된다. 프로스테믹스는 이번 인수로 엑소좀 등 신기술 적용 제품으로 시너지를 일으켜 전체 매출을 배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 예정 지분은 아이큐어(대표이사 최영권) 등이 보유한 100% 전량이며 인수 대금은 총 170억원 규모다. 창업자인 강석호 현 OTKCNT 대표이사는 향후에도 사업부문장으로서 경영에 적극 참여하며 양사의 성공적 결합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해 이바지할 예정이다. OTKCNT의 기존 최대 주주 아이큐어도 프로스테믹스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양사의 신약 개발 등 사업 분야에서 적극적인 전략적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stemics.com

언론 연락처

프로스테믹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박정민 과장
02-786-06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