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 독자 개발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 제품들 중 5건, ‘기능성 식품’으로 등록

면역체계 유지 돕는 식품,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시판 예정

뉴스 제공
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2503
2020-08-10 10: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린 홀딩스 컴퍼니(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2503)가 락토코커스 락티스(Lactococcus lactis) 변종 플라즈마를 활용하는 5개 제품[*1]이 일본 소비자청(CAA) ‘기능성 식품’으로 등록됐다고 7일 발표했다.

CAA가 기능성 식품 등록을 수락하면 해당 제품에 대한 ‘기능성’(많은 경우 건강향상 기능)표시 라벨을 부착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들은 이 등록 라벨이 있는 제품을 신뢰하며 믿고 선택하게 된다.
[*1]: 청량음료 3종과 건강보조제 2종은 추후 발표 예정.

‘기린 그룹 비전 2027(Kirin Group Vision 2027)’에서는 식품·음료에서 제약에까지 이르는 분야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고 CSV[*2] 분야에서 세계 선두주자가 된다는 목표를 분명히 밝힌 바 있다. 그룹의 기존 식품·음료 영역과 제약 부문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그룹은 지난 수년에 걸쳐 인수 합병을 계속해온 첨단발효 및 바이오테크 분야 기업들을 한데 묶어 소비자들의 건강과 적절한 체중 유지에 초점을 두는 건강과학(Health Science) 부문을 새로 만들었다. 그 사례의 하나로 그룹 차원에서 35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해낸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를 들 수 있으며, 이는 그룹 소속 기업들 간 공동 노력의 결과이다. 앞으로도 기린 그룹은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를 활용하는 제품을 통해 해외 뿐만 아니라 일본 국내에서도 매출을 크게 늘려 나가고, 그럼으로써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소비자들의 건강과 웰빙에 기여하고자 한다.
[*2]: CSV는 공유가치창출을 의미하며 소비자와 사회 전체를 위해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노력을 가리킨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린의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는 치즈와 요구르트 발효에 주로 쓰이는 천연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코커스 락티스의 한 종류이다.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는 기린홀딩스에 더해 고이와이 낙농(Koiwai Dairy Products), 교와 학코 바이오(Kyowa Hakko Bio) 등이 협조하고 이 밖에도 관련 논문들이 발표되고 의대 및 연구소들의 협력하에 의학협회에서 학술발표도 이루어졌다.

CAA에 신청한 기능성 식품 라벨 등록 요약

이 제품은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를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건강한 사람의 경우 pDC(플라즈마사이토이드 수지상세포)를 자극함으로써 면역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기능성 성분]
락토코커스 락티스 변종 플라즈마(1000억/일)

박스 및 패키지 라벨 정보

[1] 건강한 사람의 면역체계 유지를 돕는다(위 등록 요약서에서 발췌)
[2] pDC를 자극하는 세계 최초*의 유산균
*: pDC에 대한 유산균의 역할에 대해 연구한 세계 최초의 논문(의학저널 웹사이트와 PubMed에 발간된 논문 리스트에 근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70051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rinholdings.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린 홀딩스 컴퍼니(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
기업커뮤니케이션부
러셀 롤(Russell Roll)
Nakano Central Park South, 4-10-2 Nakano, Nakano-ku, Tokyo
+81-3-6837-7028
Russell_Roll@kirin.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