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중 전력대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전력 모듈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0-08-11 09:53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80kW~100kW 전력 등급의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용 IGBT 전력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6팩 모듈인 HybridPACK DC6i는 하이브리드 및 소형 배터리 전기차에 최적화되어 우수한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EDT2 IGBT에 컴팩트한 패키지 기술을 결합해 열 관리가 매우 우수하고 원자재 비용을 줄이고 통합하기 쉽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도입이 빨라지면서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트랙션 인버터 설계에 집중하게 되었으며 여기에는 전력 모듈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필요한 성능을 위한 최적의 실리콘 면적을 갖춘 모듈을 원한다. 인피니언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HybridPACK DC6i는 HybridPACK1 제품군과 HybridPACK Drive 제품군 사이의 중간이다.

새로운 모듈은 HybridPACK1과 동일한 컴팩트한 풋프린트(7.2cmx14cm)로 50퍼센트 이상 더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HybridPACK Drive 대비 풋프린트는 25퍼센트 작다). HybridPACK1은 인피니언의 IGBT3 기술을 사용하는데 HybridPACK DC6i는 최신 EDT2 IGBT를 채택했다. 또한 DC 링크 커패시터의 연결에 6개의 나사를 사용하며(HybridPACK1 제품군은 2개), 15nH의 낮은 부유 인덕턴스를 갖는다. 또한 인피니언의 특허기술인 직접 냉각 웨이브 베이스플레이트를 적용해 IGBT 칩 접합부에서 냉각수까지의 열 저항이 0.17K/W로서 열 소산 능력이 뛰어나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DC6i는 효율적인 자동화 양산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Press-Fit 핀과 가이드 장치들을 사용해서 게이트 드라이버 보드를 수초 만에 조립할 수 있다. 이와 비교해서 기존의 셀렉티브 솔더링(selective soldering)은 1분 이상 소요된다. 또한 HybridPACK DC6i는 차량용 전력 모듈에 대한 AQG324 인증을 충족한다.

인피니언의 EDT2 기술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패턴 트렌치 필드 스톱 셀 디자인이다. 750V 블로킹 전압, 짧은 시간 동안 175°C에 이르는 동작 온도 및 단락 회로 견고성을 특징으로 한다. 스위칭 손실과 전도 손실 간의 설계 트레이드 오프는 경부하 전력 손실이 우수한 실제 구동 주기에 최적화되어 인피니언의 이전 IGBT3 세대에 비해 효율이 20퍼센트 향상됐다.

새로운 HybridPACK DC6i는 현재 양산을 시작했으며 2020년 9월부터 유통 판매 업체들을 통해서 공급한다. 추가 정보는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9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4만1400명의 직원과 함께 80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2020년 4월 미국 싸이프러스 반도체를 인수하여 인피니언은 세계 10대 반도체 회사가 되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제품 추가 정보 페이지: http://www.infineon.com/DC6i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