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 비스 센터의 실시간 신경 신호 처리 플랫폼 라이선스 획득

소프트웨어 플랫폼 ‘뉴로키’, 다중 뇌 신호 수집 소스 및 장치와 접속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의 범위 확장

2020-08-11 17:57
제네바/솔트레이크 시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스 바이오 뉴로엔지니어링 센터(The Wyss Center for Bio and Neuroengineering)가 블랙록 마이크로시스템즈(Blackrock Microsystems)에 연구 및 임상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자사의 신경 신호 처리 및 디코딩 소프트웨어 플랫폼 판매에 대한 전 세계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양사는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끝에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이는 비스 센터와 블랙록 마이크로시스템즈가 함께 발전시키고자 하는 여러 중요 신경기술 개발의 첫 번째 신호탄이다.

비스 센터 브레인 머신 인터페이스 과학자인 데이비드 이바네즈(David Ibanez) 박사는 “신경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의 한 한계는 뇌 신호를 수집하는 여러 장치와 직접 작동하는 단일한 신호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없다는 점”이라며 “연구자와 임상의는 환자의 신호를 분석하기 위한 자체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야 하며 이는 효과를 제한하고 솔루션의 클리닉 구축을 더디게 한다”고 지적했다. 이바네즈 박사는 최근 몇 달 간 비스 센터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노력을 주도해 왔다.

고채널 수의 이식형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와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된 비스 센터의 고성능 데이터 분석 플랫폼 ‘뉴로키(NeuroKey)’는 운동 복원, 소통, 보조 장치 제어를 포함한 완벽한 실시간 신경 인터페이스 연구와 임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요한 구성요소다.

의료등급의 이 플랫폼은 상용 하드웨어 및 센서와 호환되며 맞춤형 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 ‘뉴로키’는 BCI 기술 연구와 연구실 및 가정 내 임상 구축을 위한 개발을 가속화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이안 버크하트(Ian Burkhart)는 “가정 내 보조 장치 액세스로 더 큰 독립성과 자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BCI 파이오니어(BCI Pinoneer·BCI 이식 환자)로 잘 알려진 그는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가 개발한 보조 신경 접속기를 이식했다. 그는 2010년 다이빙 사고로 척수 손상을 입었다. 버크하트는 “현재 BCI 장치는 통제된 환경에서 고도의 감독 아래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와 비스 센터의 혁신은 이들 장치가 일상에서 사용될 수 있는 단계로 연구를 촉진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스 센터와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간 제휴는 비스 센터의 병진적 접근을 보여주는 두드러진 사례다. 양 기관은 제휴를 통해 센터 연구진의 기술적 재능과 연구 개발 노력과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시장 지식과 결합하게 된다.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는 연구진과 BCI 파이오니어(완전 마비 환자)에게 10년 이상 믿을 수 있는 침습형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기술을 선도적으로 제공해 왔다.

마커스 게르하르트(Marcus Gerhardt)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철학박사, 문학석사)는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과 신경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비스 센터와 협력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마리 톨리카스(Mary Tolikas) 비스 센터 CEO(박사, MBA)는 “이번 협력이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와 공동 개발할 신경기술의 1호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는 수많은 이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스위스 제네바 ‘비스 바이오 신경엔지니어링 센터(Wyss Center for Bio and Neuroengineering)’ 개요

비스 센터는 독립적인 비영리 연구 개발 기관으로 뇌를 연구해 치료를 실현하고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스 센터 임직원은 산학계 협력기관과 더불어 신경생물학, 신경방사선학, 신경기술 분야의 혁신과 새로운 접근 방식을 추구하며 뇌의 역학과 질병 치료의 근간이 되는 근본적 기전에 대한 인사이트를 밝히고 충족되지 않은 의료 니즈를 겨냥한 장치와 치료법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비스 센터는 2014년 스위스 기업인이자 자선 사업가인 한스요르그 비스(Hansjörg Wyss)의 기부로 설립됐다. 자금 지원 기관 및 기타 자금원의 추가 지원은 비스 센터가 사명 추구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www.wysscenter.ch/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Blackrock Microsystems LLC) 개요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소재한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Blackrock Microsystems)는 2008년 설립돼 신경과학, 신경공학, 신경보철학 분야의 세계적 기술 제공사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의 기술은 전 세계 뇌-기계 인터페이스(BMI/BCI), 이식형 생체 공학 기술, 뇌전증 진단 분야에서 혁신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 유타 어레이(Utah Array) 이식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례로는 전신 마비 환자인 피츠버그 대학교의 네이선 코플랜드(Nathan Copeland)를 꼽을 수 있다. 그는 2016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로봇 팔로 악수를 나눴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의 이안 버크하트는 자동차 운전을 익히고 있으며 칼텍의 낸시 스미스(Nancy Smith)는 가상 피아노 연주를 연습하고 있다. 일견 쉬운 일 같지만 이들은 모두 유타 어레이를 사용해 생각을 움직임으로 바꿔 기능을 되찾고 있다.

이미지 다운로드(20 MB): https://bit.ly/3itRJRI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ysscenter.c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스 센터(Wyss Center)
조 보울러(Jo Bowler)
미디어/홍보 매니저
+41 (0) 58 201 03 09
johanna.bowler@wysscenter.ch

블랙락 마이크로시스템즈(Blackrock Microsystems)
샤일로 케이스(Shilo Case)
마케팅 매니저
+1 (801) 582-5533
Scase@blackrockmi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