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차세대 3D 비전 시스템용의 유연한 고해상도 ToF 센서 출시

로보틱스, 물류, 자율 주행 차량 및 옥외 응용 분야용 업계 최고의 3D 성능을 제공하는 신형 Hydra3D CMOS 이미지 센서

뉴스 제공
Teledyne Technologies
2020-08-12 08:54
그르노블, 프랑스--(뉴스와이어)--Teledyne Technologies(NYSE: TDY)의 계열사이자 이미징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혁신 기업인 Teledyne e2v는 3D 감지 및 거리 측정용으로 최적화된 새로운 ToF(Time-of-Flight) CMOS 이미지 센서인 Hydra3D™를 발표했다.

이 센서는 비전 가이드 로보틱스, 물류 및 자율 주행 차량 등 최신 산업 응용 분야를 지원한다. Hydra3D의 고해상도 및 유연한 구성은 온칩 HDR과 결합돼 보안 감시, ITS, 건물 건축 및 드론 등 옥외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이 센서는 최신 10µm 3탭 픽셀이 특징이고 Teledyne e2v의 독점 CMOS 기술로 설계됐으며 고부가가치 아날로그 반도체 파운드리 솔루션의 선도 업체인 Tower Semiconductor이 생산한다. 832 x 600픽셀의 해상도가 통합된 Hydra3D는 최소 20ns의 초고속 전송 시간, 우수한 복조 대조비 및 감도를 제공한다. 이 센서는 우수한 시간 정밀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실내외 조건, 단거리, 중거리 및 원거리에서 실시간으로 작동할 수 있다.

Hydra3D에서는 월등한 우수성과 매우 유연한 설계가 고유하게 통합되어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혁신적인 3탭 픽셀을 통해 모션 블러 없는 30fps 이상의 뎁스맵을 구성하여 빠르게 이동하는 장면의 신뢰할 수 있는 3D 감지 및 실시간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 넓은 화각의 2D 및 3D 동시 출력으로 높은 가격 대비 성능을 갖춘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 모든 조명 조건의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우수한 적응력이 제공된다. 이 센서의 유연한 구성과 고유한 온칩 HDR 기능으로 거리 범위, 개체 반사도, 프레임 속도 등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광이 있는 경우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 서로 동기화되어 있지 않은 시스템이 간섭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동시에 작동할 수 있게 하여 강력한 다중 ToF 시스템 작동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하란도투(Ha Lan Do Thu) Teledyne e2v 3D 이미징 부문 마케팅 책임자는 “업계 최초의 다중 탭 고해상도 센서인 최신 비행시간 센서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자사는 Tower와 제휴해 모든 작동 조건의 2D 및 3D 모두에서 최상의 이미지 품질 등 최고의 3D 성능 수준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Hydra3D는 평가 키트(Hydra3D EK)와 함께 제공되어 고객은 다양한 응용 환경에서 센서를 테스트할 수 있다. 이 키트에는 캘리브레이션 된 2/3인치 광학과 근적외선 광원 및 렌즈가 포함돼 있다. 전해상도에 걸쳐 3D 정보를 ToF 원리에 따라 실시간으로 출력하며 60° x 45° 또는 40° x 30° 화각의 단거리(최대 5m) 버전과 중거리(최대 10m)의 두 가지 모델이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자체 제작 모델링 툴로 고객의 Hydra3D 작동 평가를 지원한다.

라파엘 로메이(Rafael Romay) Teledyne e2v 프로페셔널 이미징 부문 부사장은 “최고의 기술 혁신과 Tower와의 제휴를 통해 이러한 혁신적인 신형 ToF 이미지 센서를 개발하여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비 스트럼(Avi Strum) Tower 센서 및 디스플레이 사업부 부사장 겸 부문장은 “Hydra3D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15년 전부터 Teledyne e2v와 강력한 제휴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Tower는 다양한 최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Hydra3D ToF 제품은 ToF 시장에서 Tower의 전략적 투자에 매우 부합한다. 우리는 세계적인 수준의 CIS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기타 Teledyne e2v 제품을 생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샘플은 2020년 8월에 제공되며 평가 키트는 2020년 9월에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당사에 문의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Teledyne Imaging 개요

Teledyne Imaging은 Teledyne 산하 여러 첨단 기술 회사들의 그룹이다. Teledyne Imaging은 수십 년의 업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제공한다. 개별적으로 각 기업은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공동으로 서로의 장점을 활용해 세계에서 가장 깊고 넓은 이미징 및 관련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Teledyne Imaging은 우주항공에서 산업용 검사, 과학 연구, 분광학, 방사선과 방사선 치료, 지형 공간 측량 및 고급 MEMS와 반도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가장 까다로운 작업 처리와 관련한 전 세계 고객 지원 및 기술 전문성을 제공한다. Teledyne Imaging의 도구, 기술 및 비전 솔루션은 고객에게 고유한 경쟁력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ledyne e2v 개요

Teledyne e2v는 Teledyne Imaging Group의 계열사다. Teledyne e2v의 혁신은 헬스케어, 생명 과학, 우주, 운송, 방위 및 보안, 산업 시장에서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Teledyne e2v의 독특한 접근법은 고객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에 귀를 기울이고 혁신적인 표준형, 반맞춤형(반주문형) 또는 완전맞춤형(완전주문형)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해 고객 시스템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e2v.com

연락처

Teledyne Technologies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