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글로벌센터-기보-우리은행, 금융 지원 본격화… 혁신 기술기업 글로벌 공략 속도 낸다

13일 글로벌 진출 공동 지원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 체결

우대보증제도, 보증료 지원, 글로벌 전문 컨설팅 제공으로 시너지 기대

2020-08-14 08:00
성남--(뉴스와이어)--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혁신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금융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우리은행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혁신 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공동 지원을 위한 삼자 간 업무협약(MOU)을 13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김영춘 기보 상임이사, 우리은행 서동립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혁신 기술기업으로 자금 공급을 원활히 해 글로벌 사업 확장 및 경쟁력 강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사업 확장에 수반되는 금융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주목적으로 하는 금융 지원은 물론 각종 컨설팅, 네트워크 연계 등의 비 금융지원을 함께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가 선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을 기보와 우리은행에 추천하면 기보는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해 보증하고 이후 우리은행이 기업에서 부담하는 보증료를 지원하는 형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기보와 우리은행 추천 기업에 대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경영 컨설팅은 물론 현지 시장 검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금융권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이 고질적으로 앓고 있는 자금 마련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해 글로벌 진출을 하는 데 더욱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혁신 기술기업에 특화한 센터만의 전문 컨설팅과 기보의 우대보증제도, 우리은행의 금융 지원이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의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혁신 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 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dinfoundation.com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사업2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