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중진공 주관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 참여 중소기업 동남아 진출 적극 지원한다

11번가, 지마켓의 인기 중소기업 상품을 쇼피에 등록 및 판매 지원

2020-08-14 10:10
  • 13일 열린 중진공과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업무 협약식.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왼쪽 일곱 번째),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오른쪽 여섯 번째)을 포함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1...

    13일 열린 중진공과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업무 협약식.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왼쪽 일곱 번째),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오른쪽 여섯 번째)을 포함한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 10곳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사진=중진공)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14일 -- 동남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대표 펭지민, Shopee)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및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Platform to Platform)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중진공, 중기부 및 쇼피를 포함한 7개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 국내 대표 온라인 이커머스 기업인 11번가, 지마켓,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이 참여했다. 해당 사업은 정부가 최초로 주관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이며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쇼피는 플랫폼 내에 11번가와 지마켓 스토어를 별도 개설하고, 해당 서비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 상품을 쇼피에서 즉시 판매할 수 있도록 연동할 예정이다. 동남아 시장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진출할 기회가 없었던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쇼피는 국내 플랫폼 연계 스토어 오픈과 함께 K브랜드 제품의 홍보를 돕기 위해 캠페인 기획전, 라이브 스트리밍,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같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화상으로 참석한 쇼피 펭지민 대표는 “한국의 이커머스 기업과 협업해 한국의 우수 제품을 고객들에게 쉽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의 셀러들이 쇼피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쇼피는 2019년부터 중진공과 함께 역량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지원해 왔다. 주 협업 내용으로는 한국을 테마로 국내 제품을 중점적으로 홍보하는 ‘코리아 세일 피에스타’ 개최, 공동 물류 사업 및 온라인 수출 기업화 사업 등이 있다.

2015년 설립된 쇼피는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7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모바일 쇼핑 환경 최적화 전략으로, 설립 5년만인 2019년 현지 모바일 쇼핑 시장 1위, 총 누적 주문 건수 12억 건, 총 누적 거래액 176억달러 이상(한화 약 20조원)을 달성했다.

쇼피(Shopee) 개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7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이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블로그: https://shopeekr.blog.me/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언론 연락처

쇼피코리아
마케팅팀
박소연
010-6526-67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