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제4회 GR제품 홍보공모전 개최

2020-08-19 08:00
안산--(뉴스와이어)--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회장 원충희)는 국가인증인 우수재활용(GR) 제품에 대해 홍보하고 인지도를 개선시키고자 ‘제4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했다.

GR(Good Recycled) 인증제도는 1997년 산업자원의 확보를 위해 국내에서 발생한 폐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 제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단순 재활용이 아닌 우수한 재활용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문화가 확산됐지만 GR인증을 다른 마크로 오인하는 등 GR에 대한 부족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필요성이 제기돼 이에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GR인증 및 제품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GR인증기업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제4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은 2개 부문(영상 부문·디자인 부문)으로 진행되며,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GR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작품을 응모 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운영사무국 공식이메일(grevent@gr.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작 규격

· 영상 부문: 애니메이션, 패러디, 드라마, 모션그래픽, 드론촬영 등
· 디자인 부문: 사진, 포스터, 카드뉴스, 웹툰, 이미지, 캘리그라피 등

특히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은 하반기에 개최되는 ‘2020 신기술실용화촉진대회’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이 직접 수여할 예정이며, 총 수상금액은 600만원이다. 6개 수상팀은 각 부문별로 1팀씩 수상한다.

◇시상 내역

·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2팀): 각 150만원 상금
· 국가기술표준원장상(2팀): 각 100만원 상금
·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장상(2팀): 각 50만원 상금

협회는 GR인증제품은 아스팔트 콘크리트, 블록, 벽돌 등 주로 건설 자재인 관급자재가 많아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애로사항이 있지만 종이, 퇴비, 어린이 놀이터용 바닥재, 차선규제봉 등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인증을 확대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응모 신청서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와 공모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공모전에 관한 문의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개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1999년 설립 이래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제도 및 자원순환정책포럼 운영, 재활용 분야 KS의 표준개발협력기관(COSD) 지정 등 자원순환 제품의 개발·생산·보급·사용을 촉진해 자원의 바른 순환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건설에 이바지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ipa.or.kr

연락처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서동진 책임연구원
02-3409-437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