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칩과 매직아이, 토털 3D 비전 솔루션 위해 파트너십 체결하고 AI와 3D 센싱 역량 결합

브레인칩의 AI 프로세서와 매직아이의 3D 이미지 센서 기술을 활용해 시장 기회 공동 모색

뉴스 제공
BrainChip
2020-08-19 09: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초저전력·고성능 인공지능(AI) 기술업계를 선도하는 브레인칩 홀딩스(BrainChip Holdings Ltd., 이하 ‘브레인칩’)(호주증권거래소: BRN)가 매직아이(Magik Eye Inc.)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매직아이는 기계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는 혁신적인 3D 센서를 개발하는 업체다. 또 ‘인버터블 라이트(Invertible Light™)’ 3D 뎁스 센싱(depth sensing) 기술과 아키다(Akida™) 뉴로모픽(neuromorphic)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물체 감지·물체 분류·동작 인식 솔루션을 선보이기도 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일본에서 활동하는 브레인칩에 새롭고 흥미로운 관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매직아이의 인버터블 라이트는 가장 작고 빠르며 전력 효율적인 3D 뎁스 센싱 기술을 제공한다. 인버터블 라이트는 표준형 CMOS 이미지 센서와 도트 프로젝터(Dot Projector)는 물론 특허받은 독점 기술을 활용해 3D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생성한다. 양사는 로봇, 자동차, 급부상하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제품과 같은 소비자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빠른 3D 감지·인식 기능을 도입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인버터블 라이트와 아키다 뉴로모픽 프로세서를 결합한 토털 3D 비전 솔루션을 공동 제공할 계획이다. 매직아이의 기술은 새로운 차원의 3D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없어서는 안 될 주변 환경 인식 및 이해 능력이 뛰어나다. 또 브레인칩의 아키다 뉴로모픽 프로세서는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3D 데이터로부터 새로운 통찰력을 수집한다.

세미코 리서치(Semico Research Corp.)의 ASIC·SoC 부문 수석 애널리스트인 리차드 바브르지니아크(Richard Wawrzyniak)는 “첨단 뉴로모픽 프로세싱과 저전력 3D 센서의 결합은 여러 최종사용자 기기를 위한 이상적인 조합”이라며 “3D 이미징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력 효율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솔루션을 제시해 시스템 비용과 전력 측면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향상된 기능성을 제공하는 브레인칩의 아키텍처는 이런 등급의 애플리케이션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공의 열쇠인 저전력과 고처리량을 바탕으로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으로 물체를 감지하는 매직아이의 인버터블 라이트 기술과 브레인칩의 솔루션이 결합한다는 것은 그리 놀랄 일이 아니다”라며 “세미코 리서치는 양사의 파트너십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브레인칩의 아키다는 제조업체들이 완벽한 3D 비전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 데 특별히 알맞은 혁신적인 뉴로모픽 프로세서다. 양사는 초저전력을 바탕으로 매직아이 센서로 수집한 3D 이미지를 직접 처리하는 능력을 통해 게이밍 및 기타 소비자 제품 등의 스마트 홈(Smart Home)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동작 인식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 트랜스포테이션(Smart Transportation)과 스마트 시티(Smart Home) 분야도 양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주요 시장으로서 세부적으로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AV) 시장을 포함한다.

미야자와 다케오(Takeo Miyazawa) 매직아이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브레인칩의 신경망 역량과 매직아이 인버터블 라이트의 결합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로봇, 머신비전, 기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용 토털 3D 비전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전례 없는 혜택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루이스 디나르도(Louis DiNardo) 브레인칩 최고경영자는 “브레인칩과 매직아이의 관계는 매우 흥미진진하다”며 “인버터블 라이트 기술이 시장에 불러일으킨 혁신은 굉장히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파트너십은 뛰어난 기술로 거대하고 성장하는 시장을 헤쳐나가고 실제 세계의 어려운 도전과제를 해결할 기회를 양사에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가 항목:
이번 파트너십은 1년간 유효하며 추후 상호 동의하에 연장할 수 있다. 공동 마케팅을 통해 각 회사의 고객들에게 양립 가능성을 알리는 것으로 파트너십은 시작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각 회사에 의해 충족될 필요가 있는 어떠한 물질적 조건도 정의하지 않는다.

브레인칩 개요

브레인칩은 인공지능을 다른 제품의 능력 이상으로 첨단화하는 혁신적 뉴로모픽 프로세서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작은 크기와 높은 성능, 초저전력이 강점인 브레인칩의 뉴로모픽 프로세서를 활용하면 온 칩 트레이닝(on-chip training)과 학습, 추론을 포함한 다수의 첨단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사건 기반 신경 네트워크 프로세서인 뉴로모픽 프로세서는 인간 뇌의 스파이크(spike) 특성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으며 업계 표준 디지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브레인칩이 뇌 프로세싱을 모방해 개발한 선구적 프로세싱 아키텍처 아키다(Akida™)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두루 갖춰 에지 디바이스에 필요한 요구사항에 부응한다. 에지에서 센서 입력은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로 센터로 전송을 할 때가 아니라 획득 지점에서 분석된다. 아키다는 시각, 청각, 후각, 스마트 변환기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완벽한 초저전력과 빠른 AI 에지 네트워크(AI Edge Network)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 시스템 지연을 대폭 줄여 빠른 응답이 가능하며, 데이터 센터가 내뿜는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전력 효율성도 크게 끌어올렸다.

매직아이 개요

2015년 설립된 매직아이는 스마트폰, 로봇, 감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3D 뎁스 센싱 솔루션을 생산하는 업체다. 매직아이의 특허받은 기술인 인버터블 라이트(Invertible Light™)를 이용하면 가장 작고 빠르며 전력 효율적인 3D 센싱이 가능하다. 매직아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agik-ey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인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brainchipi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인칩 트위터 팔로우: https://www.twitter.com/BrainChip_inc
브레인칩 링크드인 팔로우: https://www.linkedin.com/company/7792006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bwnews.pr/3ghpGDk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ainchip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레인칩(BrainChip)
마크 스미스(Mark Smith)
marks@jpr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