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노도, 데이터 통합 툴 부문에서 2020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

가트너, 데이터 가상화 업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데노도의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 인정

뉴스 제공
Denodo Technologies
2020-08-21 13:22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데이터 가상화 업계를 선도하는 데노도(Denodo)가 가트너(Gartner)의 2020 매직 쿼드런트(MQ) ‘데이터 통합 툴’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각 부문의 리더를 꼽는다. 가트너는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통합 툴 시장은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증강 데이터 통합, 데이터 패브릭 설계 등을 위한 긴급한 요구사항에 힘입어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에티샴 자이디(Ehtisham Zaidi) 등이 작성해 2020년 8월 18일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는 웹사이트(https://www.denodo.com/en/2020-gartner-magic-quadrant-data-integration-too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는 가트너가 최근 수행한 조사를 언급하며 “벌크·배치(bulk/batch) 우위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춰 시장에 전달하던 전통적인 데이터 통합 방식이 변했다”며 “조사에 참여한 조직의 50% 이상이 서로 다른 데이터 전달 방식 사이에서 매끄러운 통합과 스위칭을 지원하는 데이터 통합 툴이 필요하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데노도의 고객들은 주로 데이터 가상화 통합 방식을 사용해 통합한 데이터를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해왔다. 데이터 가상화 통합은 데이터 전달 속도를 늦추는 요인인 데이터 복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데노도는 최근 8.0 버전으로 출시한 데노도 플랫폼(Denodo Platform)을 통해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통합, AI/ML 기반 데이터 과학 자동화, API/마이크로서비스 확장 등의 기능을 선보였다. 이런 혁신적인 기능은 첨단 로직 데이터 패브릭 아키텍처를 위한 데이터 가상화 플랫폼 사용을 촉진한다.

라비 샹카(Ravi Shankar) 데노도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꼽힌 것은 현대적 데이터 통합 방식으로서의 데이터 가상화의 중요성을 확인해준다”며 “또 머신 러닝 분야에 일으킨 데노도의 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데이터 카탈로그, 스마트 쿼리 액셀러레이션(Query Acceleration),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환경용 자동 인프라 관리 등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 명확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데노도 플랫폼 8.0을 활용하면 새롭게 재설계한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싱글 사인 온(single sign-on) 통합, 미리 계산된 보고서를 활용하는 쿼리 액셀러레이션, 그래프QL(GraphQL) 지원 등을 포함하는 로직 데이터 패브릭 아키텍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를 통해 고객들의 데노도 플랫폼 경험담을 확인할 수 있다.

데노도(@denodo)가 2020년 8월 가트너(@Gartner_inc)의 매직 쿼드런트(#MagicQuadrant) 데이터 통합(#DataIntegration Tools) 툴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는 기사를 트윗해주길 바란다. 보고서는 웹사이트(https://bit.ly/3l3zi8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 면책 조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검토 결과는 개별 최종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 의견으로 구성된 것이며 가트너나 그 계열사들의 견해를 대변하지 않는다.

가트너는 연구 보고서에 기술된 어떠한 판매 업체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인정하는 것이 아니며, 기술 사용자들에게 최고 순위 평가를 받거나 기타 지정을 받은 판매 업체만을 선택하라고 조언하지도 않는다. 가트너 연구 보고서는 가트너 연구조직의 의견으로 구성된 것으로서 사실을 근거로 한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이나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이 연구 결과와 관련해 표현했거나 암시한 모든 보증을 부인한다.

데노도(Denodo) 개요

데노도는 매우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빅 데이터 및 체계화되지 않은 데이터 소스를 망라해 전통적 접근방식의 절반 비용으로 민첩한 고성능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추출, 실시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데이터 가상화 제공업체이다. 주요 산업계에 있는 데노도의 고객사들은 민첩한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 데이터 분석, 웹, 클라우드 통합, 싱글 뷰(single-view)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등에 대한 통일된 비즈니스 정보에 더 빠르고 더 쉽게 접근함으로써 사업을 크게 민첩하게 하고 투자 수익률(ROI)을 올렸다. 데노도는 자금이 든든하고 수익성이 있으며 비상장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denodo.com) 참조 또는 전화(+1 877 556 2531/+44 (0) 20 7869 8053)로 문의.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200056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nodo.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데노도(Denodo) 홍보대행
맥코인 앤 스미스 커뮤니케이션즈(McCoin & Smith Communications Inc.)
크리스 맥코인(Chris McCoin)
+1 508-429-5988
chris@mccoinsmith.com
리처드 스미스(Richard Smith)
+1 978-433-3304
rick@mccoinsmi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