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코시스템즈, 에스에프훼미리에 가구/인테리어 설계·자동화 솔루션 공급

파이사 설계, 생산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설계 및 생산 자동화 추진

설계한 내용대로 재단규격 및 CNC프로그램 자동생성해 생산성 향상 및 품질 불량 감소

뉴스 제공
한스코시스템즈
2020-08-24 10:00
용인--(뉴스와이어)--특판 가구 전문업체인 에스에프훼미리에서 설계, 생산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특판 가구 설계 및 생산을 혁신한다.

가구/인테리어 설계, 생산 자동화 소프트웨어 Pytha(이하 파이사)의 국내 총판인 한스코시스템즈(대표 한용태, 한국일)가 에스에프훼미리에서 파이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스에프훼미리는 과거 한스코시스템즈로부터 재단최적화 솔루션을 도입해 재단영역에서의 재료비를 절감하고 생산성을 개선한 바 있으며 이번에 추가적으로 설계, 생산 영역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파이사를 도입하는 것이다.

파이사 설계/생산 자동화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인 캐드 프로그램과 달리, 가구 및 인테리어의 설계, 및 생산에 특화된 전문 프로그램으로 3D로 가구 및 인테리어를 설계하면 필요한 생산도면, 재단목록 및 CNC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곡면 설계도 자유롭게 대응이 가능하고 매우 직관적이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설계담당자들이 매우 선호하는 솔루션이다.

그뿐만 아니라 HOMAG, SCM, BIESSE등의 CNC기기와 연결을 통한 자동화 생산 구현이 가능해 가구/인테리어 업계의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한스코시스템즈 한용태 대표는 “과거에는 2D 캐드프로그램으로 가구 및 인테리어의 생산도면을 작성하고 그 도면을 기준으로 CNC프로그램을 별도로 작성했기 때문에 생산성도 저하되고, 품질 불량도 많이 발생했으나 3D로 손쉽게 설계하고, 도면 및 CNC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파이사로 설계 및 생산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 가구/인테리어 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파이사의 보급 및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스코시스템즈 개요

한스코시스템즈(舊 한스코퍼레이션)는 가구/인테리어 업계를 위한 자동화솔루션,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1999년 한스코퍼레이션으로 사업 시작 후 현재까지 약 20년간 국내 유수의 가구/인테리어 기업에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hansys.co.kr

연락처

한스코시스템즈
한국일 대표
010-3536-26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