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AG, 포레스터 웨이브 API 관리 솔루션 부문 평가에서 전 세계 최고점 획득

2020 Q3 포레스터 웨이브(TM)(Forrester Wave(TM)) 제품 경쟁력, 전략 카테고리 모두에서 최고점 얻어

API 고객 경험 최적화와 독립적 솔루션 믹스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평가 받아

뉴스 제공
소프트웨어AG
2020-08-24 14:03
싱가포르--(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AG(한국지사장 이진일)는 자사의 API 관리 솔루션 웹메소드(webMethods)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의 연구 보고서 포레스터 웨이브(Forrester Wave)의 API 관리 솔루션 부문 제품 경쟁력(Current Offering) 및 전략 카테고리 모두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전 세계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0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훌륭한 API 전략과 설계가 디지털 혁신의 핵심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비즈니스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개방함으로써 API는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다이내믹한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어내며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기업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민첩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진단했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가 추진력을 얻음에 따라 API 관리 공급 업체들은 마이크로서비스 환경을 위한 API 기능에 투자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포레스터 보고서는 오늘날 기업들이 마주한 극한의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API와 마이크로서비스의 중요성을 상기시킨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는 데이터 3법(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 보호법)의 개정안 시행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에 착수했다. 따라서 이는 그 어느 때보다 오픈 API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많은 시점에 발표된 중요한 참고 자료라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AG는 이번 보고서에서 제품 경쟁력, 전략 및 시장 점유율 세 가지 범주의 26개 기준에 따라 15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와 함께 평가됐다. 소프트웨어AG는 제품 경쟁력 부문에서 상위 점수, 전략 부문에서는 최고점을 기록했다. 보고서는 ‘소프트웨어AG의 비전과 미래 투자는 확장된 생태계, API 제품 관리, 멀티 클라우드 환경, 에지 컴퓨팅 등 API의 가치 및 기술을 활용한 핵심 비즈니스와 기술 발전을 아우르고 있다’고 평가했다.

소프트웨어AG는 기업들이 웹메소드 API 관리 플랫폼을 통해 API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수천만명의 모바일 정보, 심지어 록다운 환경에 있는 고객과 유저들의 정보를 처리하는 등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에 기본이 되는 속도,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는 API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이크로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다.

이렇게 클라우드 호스팅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은 안정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업이 격변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어낸다.

또한 소프트웨어AG의 웹메소드 API 관리 플랫폼은 전체 API 거버넌스 및 관리를 제공하는 API를 통해 모든 마이크로서비스를 자동으로 노출한다. 포레스터는 웹메소드 API 관리 플랫폼에 대해 ‘API 프로그램의 전략적 성공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거버넌스와 규율에 대비한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API 전략을 지원하는 유연한 플랫폼’이라고 총평을 내렸다.

소프트웨어AG의 이진일 한국지사장은 “API 관리 및 마이크로서비스 프레임워크의 도입을 주도하는 것은 결국 비즈니스 성과다. 혁신의 속도와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의 민첩성이 성공을 가늠하는 기준이 될 것”이라며 “API 포털에서 게이트웨이를 분리하는 소프트웨어AG의 접근 방식과 AppMesh를 도입해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인프라 환경 간의 의미적 격차를 줄이는 것이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또한 소프트웨어AG는 고객의 자유로운 선택에 중점을 둬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소프트웨어AG의 고객들은 독립적이지만 통합 제품으로 설계된 요소들로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솔루션 포털을 통해 다른 벤더의 게이트웨이 지원이 가능하고 인게이지(Engage) 모듈을 활용해 해커톤 및 베타 프로그램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구매자의 API 프로그램 성숙도가 높아짐에 따라 잘 훈련된 API 프로그램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는 센트라사이트(CentraSite)를 사용해 정식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추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AG는 50여년의 전통을 가진 기업으로서 독일 시장 2위의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다. 전 세계 70개국에서 1만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약 80여 고객사가 소프트웨어AG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한편 소프트웨어AG는 8월 27일 자사의 혁신 기술과 핵심 전략을 소개하는 웨비나 <코로나 이후 뉴노멀의 시대, Software AG는 어떻게 기업의 혁신을 돕는가?>를 진행하며 이에 관한 정보는 소프트웨어AG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AG(Software AG) 개요

소프트웨어AG는 통합을 재창조하고,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촉발하며, 사물인터넷의 빠른 혁신을 가능하게 해 고객이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는 것을 돕는다. 우리는 앱에서 에지까지 그 어떤 기술도 제약 없이 연결하고 통합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는 데이터 사일로를 공유 가능하고 이용할 가치가 있게 만들어줌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최고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고 성장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소프트웨어AG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는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oftware AG Korea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00길 24-2 오트리스빌딩 B동 3층에 있다. 소프트웨어AG에 관한 사진 및 멀티미디어 등의 자료는 링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소프트웨어AG에 관한 사진 및 멀티미디어: https://www.softwareag.com/kr/company/press/defaul...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softwareag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oftwareagkorea
트위터: http://www.twitter.com/softwareagkorea

웹사이트: https://www.softwareag.com/kr/default.ht...

연락처

Software AG Korea
송진아 대리
070-4949-2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