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이쿠, 엔터프라이즈 AI 시장 리더십 확대 위해 1억달러 유치

스트라입스, 배터리 벤처스·캐피털G·던 캐피털·퍼스트마크 캐피털·ICONIQ 등 기존 투자자 외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가 신규 참여한 가운데 시리즈 D 주도

뉴스 제공
Dataiku
2020-08-24 18: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AI)/머신러닝 플랫폼인 데이터이쿠(Dataiku)가 스트라입스(Stripes) 주관으로 1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D 투자 라운드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배터리 벤처스(Battery Ventures), 캐피털G(CapitalG), 던 캐피털(Dawn Capital), 퍼스트마크 캐피털(FirstMark Capital), ICONIQ가 참여했으며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Tiger Global Management)가 대규모 투자자로 신규 참여했다. 데이터이쿠는 협업적인 단대단 AI 전략이 성공의 열쇠임을 주지하고 있는 고객사 300여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AI를 지속적으로 주도하는 가운데 이번 자금 조달을 이끌어냈다.

플로리안 두에토(Florian Douetteau) 데이터이쿠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데이터이쿠는 엔터프라이즈 AI 분야를 주도하고 있다”며 “우리의 솔루션과 고객층이 진정으로 세계적임을 알고 데이터이쿠가 기업이 AI의 조직 혁신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도울 독보적 입지를 점하고 있음을 파악한 세계적 투자자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20년에 벌어진 격변으로 충격을 받은 세계 비즈니스 시장에서 AI는 모든 주요 수직 시장 내 사업 성장을 주도하는 조직 성공의 중요 요소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데이터이쿠는 2013년 머신러닝과 AI 프로젝트를 실험실 밖으로 끄집어내 기업의 구조를 실제로 구성하는 일상적 운영에 접목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데이터이쿠는 슐룸베르거(Schlumberger), GE애비에이션(GE Aviation), 세포라(Sephora), 유니레버(Unilever), BNP 파리바(BNP Paribas), 프리메라 블루 크로스(Premera Blue Cross), 쿠카(Kuka), 산탄데르(Santander) 등 전 세계 수백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이쿠는 뉴욕, 파리, 런던, 프랑크푸르트, 두바이, 암스테르담, 시드니, 싱가포르 등 전 세계에 450명 이상의 직원을 둔 회사로 성장했다.

론 샤(Ron Shah) 스트라입스 파트너는 “기업의 AI는 2020년 실험 단계에서 벗어나 의미 있는 규모의 실제 구현 단계로 빠르게 발전했다”며 “시장을 폭넓게 조사한 결과 데이터이쿠가 가장 포괄적이고 안전하며 기업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바탕으로 이 같은 움직임의 선봉에 자리하고 있다”고 평했다. 폴 멜치오레(Paul Melchiorre) 스트라입스 운영 파트너는 “조사 결과 데이터이쿠가 사실상 모든 산업 분야와 지역에 걸친 고객사를 위해 미래 지향적 기술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 더 중요한 것은 회사의 헌신적인 전문가팀과 글로벌 조직이 머신 러닝을 통해 신뢰와 안전, 회복 탄력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자를 통해 데이터이쿠의 지속적 성공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예브게니아 플로트니코바(Evgenia Plotnikova) 던 캐피털 파트너는 “데이터이쿠의 협업적 접근 방식이 모든 조직에서 AI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최선의 방식임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입증됐다”고 밝혔다. 그는 “AI를 통한 민첩성은 기업에서 더없이 중요한 역량으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데이터이쿠(Dataiku) 개요

데이터이쿠(Dataiku)는 세계 선도적인 인공지능(AI)/머신러닝 플랫폼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스케일의 협업적이고 유연하며 신뢰할 수 있는 AI를 통해 조직의 민첩한 데이터 작업을 지원한다. 수백여 기업이 데이터이쿠를 활용해 필수 비즈니스 운영을 뒷받침하고 사기 감지, 고객 이탈 방지, 예지 정비(predictive maintenance), 공급망 최적화 촉진 모델을 포함해 급변하는 세계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 데이터이쿠는 애널리스트부터 데이터 과학자를 망라한 모두가 데이터를 사용해 기업의 민첩성과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업 조직 전반에 AI 민주화를 구현하려는 기업을 위해 만들어졌다.

스트라입스(Stripes) 개요

스트라입스(Stripes)는 선도적인 성장자본 투자 전문회사로 전 세계 고성장 소프트웨어 및 컨슈머 비즈니스 분야 투자에 독창적인 기업가 정신 중심의 접근방식을 접목하고 있다. 스트라입스는 10년 이상 시장을 정의하는 기업과 제휴해 이들이 성장을 가속화하고 장기 비전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해 왔다. 스트라입스는 기술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인해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기업가에게 탁월한 우위를 제공하는 문화와 자원 모음, 전문지식을 갖추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stripes.co/)에서 회사에 대한 상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230050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ataiku.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데이터이쿠(Dataiku)
로렐 토니(Laurel Toney)
dataiku@strangebrewstrateg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