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금리닷컴 “1주택자·다주택자 전세퇴거자금대출, 자격 조건부터 확인해야”

“자격 조건 확인이 우선”
“사업자라면 제2금융권 이용 가능”

2020-08-26 08:30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26일 -- 앞선 부동산대책으로 갭 투자자들의 전세자금대출이 막히고 이번엔 임대차 3법으로 집주인과 세입자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평소 부동산대책에 큰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은 세를 주고 있더라도 세입자가 빠져 퇴거 자금을 반환하기 전까지 달라진 조건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다. 전세 기간인 2년 사이에도 수차례에 걸친 부동산대책이 발표됐기 때문이다.

이에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이 1주택자 및 다주택자의 전세퇴거자금대출 이용 시 알아야 할 내용을 안내한다.

◇전세퇴거자금대출 한도 조회 전, 자격 조건부터 확인해야

그동안 세입 기간이 남아있어 큰 관심이 없던 2주택 이상을 보유한 집주인이라면 전세를 준 주택의 지역이 부동산 규제지역(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인지 비규제지역인지 확인해야 한다. 규제지역이라면 은행 및 보험사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애초에 대출길이 막힌 것을 모른다면 소중한 시간을 허비할 수 있으니 가능 여부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1주택자인 경우, 처분 조건인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지며 부족한 자금이 크지 않은 경우 다양한 신용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도 있어 대출 이용 기간 및 신용등급, 필요한 자금 등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사업자라면 2금융권 특판상품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

대부분의 금융상품 이용 시 직장인 주부 등 개인인 경우보다 법인 개인사업자 자영업자와 같이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보다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세퇴거자금대출도 마찬가지로 대출 규제가 심한 은행 및 보험사에서 눈을 돌려 2금융권을 보면 다양한 우대 조건을 갖춘 사업자 전세퇴거자금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상품들은 최대한도와 금리는 물론, 법인/개인/신규사업자에 따라, 세대수에 따라, 층수에 따라, 신용등급에 따라서도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역시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저축은행만 해도 80여곳에 이르기 때문에 직접 시간을 내 금융사별 상품 조건을 비교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일일이 상담을 받더라도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내금리닷컴에서는 1:1 맞춤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조건에 맞는 제1금융, 제2금융권의 특판상품 조건을 무료로 비교할 수 있다.

내금리닷컴 개요

내금리닷컴은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사업자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등 이용 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찾아드리는 금리비교 사이트이다. 특히 가계부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담보대출 이용 시 빠르게 변하는 금융시장과 복잡한 부동산정책을 분석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며, 기존 부채를 점검해 이자를 절감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금리닷컴 임직원 모두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내금리.com

언론 연락처

내금리닷컴
최경영 대표
02-6956-82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