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대전창업포럼 개최

2020-08-25 18:10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제55회 대전창업포럼’을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SPACE-N 오픈스페이스에서 20일 오후 2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55회 대전창업포럼은 대전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ETRI, 에트리홀딩스가 공동주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5G Mobility 전망과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스타트업 사업소개와 강연시간이 진행됐으며, 끝난 뒤에는 토크콘서트가 이뤄졌다.

코로나19로 대규모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발표자들은 온라인 송출을 위한 장비가 마련된 오픈스페이스에서 발표를 하고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접속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스타트업 사업소개는 ‘5G Mobility 전망과 비즈니스모델’을 주제로 ‘60/70 GHz를 이용한 차량용 뒷좌석 감지 시스템’(에이유-김백현 대표), ‘노크(Knock) 근거리 무인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디하이브-김재영 대표), ‘Edge computing 및 자율주행차 데이터 취득 및 알고리즘 검증 솔루션’(셀플러스-김정삼 대표) 로 진행됐다.

그리고 강연시간에는 ‘모빌리티 변화 방향과 전략’(SK텔레콤-윤성욱 매니저), ‘5G*AI*MEC로 태어난 5G시대 서비스’(래블업-조만석 수석연구원), ‘현대자동차 Mobility 사업방향과 차량 Connectivity 활용’(현대자동차-허범석 前연구원)로 진행됐다.

발표 종료 후, CNTTECH 전화성 대표와 함께 스타트업 및 강연자들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지역 창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daejeon...

연락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성태 전임
042-385-0792
이메일 보내기

민지영 전임
042-385-06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