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 비대면 인공지능 인터뷰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 론칭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서비스 시작

2020-08-27 10:00
  • 하이버프 인터뷰 로고

    하이버프 인터뷰 로고

  • 블루바이저 로고

    블루바이저 로고

  • 하이버프 인터뷰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 솔루션

성남--(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27일 --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대표 황용국)가 인공지능(AI)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루바이저의 하이버프 인터뷰는 제조 기업, 병의원 등에 공급되고 있는 기업 간 거래(B2B)용 인공지능 솔루션을 경량화해 개인 사업자와 취업 준비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기존 대면 방식이 지닌 비효율성 및 위험성을 줄이는 등 인공지능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회사 면접부터 병원 진단까지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회사 면접에 사용되는 하이버프 인터뷰는 기업과 개인 버전으로 나눠 선보인다.

회사는 회사 버전의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직무 역량에 맞는 질문을 자유자재로 설정해 찾고자 하는 인재상에 맞게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인공지능이 면접자별 영상 및 음성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해낸 종합 레포트를 제공, 면접자를 정량적으로 한 눈에 비교 가능하다. 모집 단위별로 모든 지원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합격자를 파악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개인 고객은 개인 버전의 하이버프 인터뷰를 통해 모의 면접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 개인 버전을 다운받아 코드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사전 입 풀기 테스트, 스피드 게임 등으로 긴장을 푼 뒤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자기소개 및 질문에 응답하면 된다.

인터뷰가 끝난 뒤에는 얼굴 표정 및 음성을 분석해 수치화한 인공지능 보고서가 제공돼 면접자 스스로가 보완해야 하는 부분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블루바이저는 면접을 앞둔 개인 고객에게 하이버프 인터뷰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모든 면접자에게 일관된 기준을 적용해 공정성을 강화해주는 게 장점이다. 대면 면접을 위해 최소 3일에서 5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물론 인력과 장소 섭외, 면접자의 먼 거리 이동 등에 대한 불편함을 없애 준다.

블루바이저 황용국 대표는 “하이버프 인터뷰는 현 시국에 맞춰 대면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활용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출시하게 됐다”며 “취업 준비생에게는 더 많은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인력, 장소 섭외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는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인공지능 스스로 재테크를 수행해 직접 투자와 간접 투자의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재테크 솔루션을 개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하이버프 재테크 솔루션은 오라클 클라우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포트폴리오 산출, 자산 배분, 투자 실행, 리밸런싱 등 모든 투자 과정을 인공지능 스스로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인공지능의 위험 감내 수준을 설정하고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인공지능을 켜고 끄는 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블루바이저는 여러 국가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오라클 이노베이션 챌린지 피칭대회, 실리콘밸리 K-피칭 대회 우승, 영국 왕립은행이 후원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2회 연속 선정된 것에 이어 미국 스타트업 월드컵 톱10, 이스탄불 테이크오프 파이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뉴욕 패밀리오피스인사이트가 주관하는 챌린지 24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하면서 나스닥 거래소 TV와 현지 인터뷰를 진행했다.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유망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술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나갈 수 있도록 ⧍유망기술 전문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진출 가교역할 ⧍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9월 개소 이후 2019년 12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5935.5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1724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설립 79건, 해외 사업계약·제휴 395건, 해외 특허·상표출원 648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born2global.com

언론 연락처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경영컨설팅팀
이지나 PR 매니저
031-5171-56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