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보다폰의 영국 농촌지역 서비스 제공 위한 라이브 오픈RAN 네트워크 지원

보다폰, 마베니어와 손잡고 영국 모바일 업계 최초로 라이브 오픈RAN 사이트 가동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0-08-28 10:55
빌스 웰스, 웨일즈/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보다폰UK(Vodafone UK)가 마베니어(Mavenir)와 손잡고 영국 모바일 사업자로는 처음으로 오픈RAN(OpenRAN) 4G 사이트를 가동했다.

마베니어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CSP)에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웨일스 지역에서 이뤄진 이번 배포는 포이스주 로열 웰시 쇼그라운드 인근 고객에게 인터넷 연결을 제공한다. 보다폰은 오픈RAN을 활용해 농촌 지역사회에 보다 높은 비용 효율로 4G 서비스를 확대하고 무선 네트워크 신규 공급업체를 도입할 계획이다.

오픈RAN은 상용 기성품(COTS) 하드웨어와 혁신적인 가상 개방형 솔루션을 사용해 유연성과 민첩성, 출시 속도를 제고하고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준다. 오픈RAN은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제품 상호 운용성의 기본 토대다. 오픈RAN은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약칭 TIP)와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가 추진 중인 이니셔티브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는 보다 유연하고 혁신적이며 비용 효율이 우수한 네트워크를 주도하는 동시에 모바일 네트워크를 뒷받침할 신규 공급자 참여를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배포에서는 RAN도 가상화(vRAN)됐다. 가상RAN은 COTS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우수한 비용 효율을 구현하고 모바일 사업자에 유연성과 민첩성을 부여한다. 또한 여러 가지 배포 시나리오를 지원하는 단일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스콧 페티(Scott Petty) 보다폰UK 최고기술책임자는 “마베니어와 협력해 영국 최초의 라이브 오픈RAN 사이트 가동이라는 이정표를 달성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신기술 도입으로 마베니어와 같은 새로운 공급업체를 수용할 수 있게 됐으며 훨씬 유연한 모바일 네트워크 출시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픈RAN 발전에 선구적 역할을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첫 사이트의 성과를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보다폰과 함께 중요 전기를 달성하고 시장에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를 변혁할 혁신적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완전한 단대단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유연성과 효율, 민첩성이 훨씬 우수한 기술을 배포한 것도 자랑스러운 성과”라고 밝혔다. 콜리 CEO는 “마베니어는 이동통신 분야에 시장을 바꾸는 혁신과 기술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상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의 오랜 역사와 경험을 살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다폰UK(Vodafone UK) 개요

보다폰UK(Vodafone UK)는 개인과 기업, 장치를 연결해 고객이 디지털 혁신의 이점을 누리도록 돕는다. 보다폰UK는 모바일, 유선 연결, 가정/사무실 광대역,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국 최초의 이동전화 통화와 최초의 문자 전송을 실현한 보다폰은 신기술로 선구적 역사를 쌓아 왔다. 2018년 영국 최초로 5G를 활용한 라이브 홀로그래픽 통화를 실행했으며 최초로 그레이터 맨체스터주 살포드 사이트에서 라이브 5G 트래픽 제공을 시작했다. 통신 사업자 중 5G를 가장 많이 구축한 보다폰UK는 영국 및 유럽 지역 여러 곳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폰UK는 현재 영국 내 모바일 및 유선 고객 1800만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4G 네트워크 커버리지는 99%에 달한다. 보다폰UK는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2018년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Trusted Reviews Awards)’에서 ‘영국 최우수 모바일 네트워크(UK’s Best Mobile Network)’상을 2년 연속 받았다. 보다폰UK는 ‘기가비트UK(Gigabit UK)’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완전 광섬유 광대역 출시 프로그램을 통해 시티파이버(CityFibre) 및 오픈리치(Openreach)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국 15개 마을과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폰UK 사업의 핵심은 연결이다. 연결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막대한 기회가 열리기 때문이다. 보다폰UK는 네트워크, 제품, 인재, 기술을 활용해 사회의 번성하도록 지원하고 중요한 사회적·환경적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보다폰UK가 발행하는 무료 잡지 ‘디지털 패런팅(Digital Parenting)’은 영국의 가족과 학교가 온라인 세계를 안전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보다폰 재단(Vodafone Foundation)은 임페리얼 칼리지(Imperial College) 연구진과 협력해 스마트폰의 처리능력을 활용하는 맞춤형 암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보다폰UK는 세계 최대 통신 기술 기업인 보다폰그룹(Vodafone Group)의 일원이다. 보다폰그룹은 26개 국가에서 모바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55개 이상의 모바일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고 19개 시장에서 유선 광대역 사업을 펼치고 있다. 보다폰그룹은 2019년 9월 30일 현재 합작사와 제휴사 고객을 포함해 모바일 고객 약 6억2500만명, 유선 광대역 고객 2700만명, TV 고객 2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폰UK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odafone.co.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통신사업자(CSP)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 단대단 클라우드 네트워크 솔루션과 더불어 5G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해 마베니어는 140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25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업체들(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 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마베니어는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통신 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270052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북미 지역 문의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문의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