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ch eBike Systems, 한국 시장 진출 및 서비스 파트너 발표

모터 기술 대명사 보쉬, 전기 자전거로 국내 소비자들 만난다

국내 자전거 전문 업체 세파스와 제휴, 9월 1일부터 한국 시장 독점 서비스 지원 실시

올가을 첨단 기술 Bosch eBike Systems 장착한 유명 브랜드 전기 자전거 출시 예정

뉴스 제공
Bosch eBike Systems
2020-08-28 18:00
서울--(뉴스와이어)--모터 기술의 대명사 보쉬(Bosch)가 전기 자전거로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보쉬의 글로벌 전기 자전거 제조 브랜드 Bosch eBike Systems는 한국 자전거 유통 회사 세파스와 제휴를 맺고 한국 딜러들에게 독점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가을부터 한국 라이더들은 세계 최고의 전기 자전거 시스템 기술과 다양한 전기 자전거를 유명 자전거 브랜드들과 함께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으로의 시장 확대

Bosch eBike Systems Asia Pacific의 David Howard 부사장은 “한국 전기 자전거 시장의 높은 잠재력을 인지해 시장 진출을 결정했고 Bosch가 한국에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고 우리의 더 많은 제품을 소개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우리는 수많은 세계적인 자전거 브랜드들과 제휴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즐거운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면서 업계 최고 품질의 A/S 제공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포부를 나타냈다.

◇Bosch eBike Systems, 세파스와 서비스 제휴로 업계 최고 서비스를 약속하다

Bosch eBike Systems는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만큼 소비자들을 위한 애프터 서비스(A/S) 정신도 남다르다.

Bosch eBike Systems는 2020년 9월부터 세파스와의 A/S 파트너십으로 한국 딜러들에게 예비 부품 공급, A/S, 지원 핫라인 등의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

이에 따라 한국 자전거 딜러들은 빠른 예비 부품 제공, 현장 기술 지원 등 효율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Bosch eBike Sytems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라이더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보여줬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Bosch eBike Systems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로서 자전거 아웃도어 문화를 선도하는 데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며 “보쉬 전기 자전거의 장기적 가치에 주목하며 그 가치와 브랜드 DNA를 한국 고객에게 잘 전달하고 그에 어울리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2003년 설립된 세파스는 한국 최대 자전거 유통회사 가운데 하나로 전자 제품뿐 아니라 자전거 분야에서도 17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많은 전문가 자원을 보유한 세파스는 한국 자전거 시장에서 Bosch eBike Systems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Bosch eBike Systems는 올가을 Bosch eBike Systems를 장착한 Trek, Mondraker, Orbea, Focus, Cannondale, Riese & Müller 등 세계적인 자전거 브랜드의 전기 자전거를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한국 라이더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Bosch 개요

보쉬(Bosch) 그룹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2019년 12월 기준 전 세계에 40만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같은 해 총 매출 777억 유로를 기록했다. 보쉬 그룹의 사업은 △모빌리티 솔루션(Mobility Solutions) △산업 기술(Industrial Technology) △소비재(Consumer Goods) △에너지 및 빌딩 기술(Energy and BuildingTechnology)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사물인터넷(IoT) 선도 기업으로서 보쉬는 △스마트 홈 △Industry 4.0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지속가능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모빌리티’라는 비전을 추구한다. 보쉬는 자사의 센서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 IoT 클라우드 같은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과 연결되고 영역을 넘나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쉬 그룹의 전략적 목표는 인공지능(AI)을 포함하거나 AI로 개발, 제조된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커넥티드 생활(connectedliving)을 더 쉽게 만드는 것이다. 보쉬는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로 삶의 질을 향상해주는 ‘생활 속의 기술(Invented for life)’을 선보이고 있다. 보쉬 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60여개국 440여개 자회사와 현지 법인으로 이뤄져 있으며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한 보쉬의 글로벌 생산, 엔지니어링, 세일즈 네트워크는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보쉬의 미래 성장 기반은 혁신성이다. 보쉬는 전 세계 약 126개 사업장에서 7만2600여명의 연구 및 개발 분야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3만여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근무하고 있다.

Bosch eBike Systems 개요

새롭게 진화한 자전거는 이미 우리 일상의 한 부분이 돼 곳곳을 누비고 있다. Bosch의 전기 자전거는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다채로운 일상과 함께하고 있다. 오늘도 완벽을 향해 나아가는 Bosch의 기술력은 유럽 내 70개 이상 브랜드의 자전거를 달리게 하는 원동력이다. 상황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효율적인 드라이브 유닛과 고품질 배터리, 이들을 유기적으로 통솔하는 영리한 컴퓨터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Bosch eBike Systems는 라이더들에게 편안한 라이딩을 약속한다. eBike Systems는 Bosch가 생산하는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Bosch가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의 산물이다. 기획 단계, 제조 공정, 마케팅, A/S까지 모든 부분에서 Bosch eBike Systems는 전기 자전거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전기 모터, 센서 기술, 디스플레이, 리튬 이온 분야 등에서 쌓아온 Bosch의 기술과 경험은 이제 당신의 생활에 전기 자전거라는 새로운 기술을 선사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sch-ebike.com/kr/

연락처

Bosch eBike Systems 마케팅 대행
XCWORKS
기획실
전영근 실장
02-407-04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