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기업 미디어 플랫폼 ‘LiVE LG’ 오픈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2020-08-30 10:00
  •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 반응형 디자인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 반응형 디자인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30일 -- LG전자(066570)가 31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기업 미디어 플랫폼 ‘LiVE LG(라이브 엘지)’를 오픈한다.

‘LiVE LG’는 ‘삶’, ‘살아 있음’, ‘실시간 서비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문자 ‘i’는 LG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뜻한다.

새 플랫폼은 콘텐츠 허브 역할을 맡는다. 여기에는 LG전자의 공식 보도자료를 제공하는 ‘뉴스룸’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각각 발행돼 오던 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까지 함께 있다. 유형별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메뉴도 편리하다.

‘LiVE LG’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콘텐츠를 지향한다. 이곳의 콘텐츠는 가전 및 IT 분야의 앞선 기술, 최신 제품 소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등 다채롭다.

특히 유튜버로 활동하는 LG전자 직원이 사내 곳곳을 누비는 ‘일단 클릭’ 코너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현장 브이로그(Vlog), 임직원 인터뷰 등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전까지 기업 블로그를 찾았던 고객의 약 70%가 스마트폰으로 접속한다는 것에 주목해 미디어 플랫폼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반응형 디자인으로 구축했다.

LG전자는 검색에 최적화된 인트로(Intro) 페이지를 ‘LiVE LG’에 적용했다. 고객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키워드들을 해시태그로 보여주는 깔끔한 첫 화면을 만나게 된다. 고객은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페이지와 인트로 페이지 가운데 하나를 첫 화면으로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LG전자 미디어 플랫폼의 최신 소식을 담은 메일을 격주로 받아볼 수 있다.

LG전자는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LG전자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 ‘LiVE LG’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골드스타 에코백과 유리컵 등 뉴트로 굿즈(goods)를 제공한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LG전자의 다채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LiVE LG: http://live.lge.co.kr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임동휘 책임
02-3777-39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