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2년 연속 수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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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토에버 코스피 307950
2020-09-02 10: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에 선정돼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 경제의 발전에 공헌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현대오토에버는 2001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현대오토에버는 매년 특성화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문제 해결을 위한 보안 실무 능력 배양 교육과 실제 해킹 대회 경험을 제공하는 화이트 해커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편의 지원 앱 개발을 통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배리어 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실행하고 있다.

미래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자동차 공학에 대한 이해와 자동차 조립, 자율주행 코딩 학습 등의 코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체험 교육을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다.

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앞으로도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신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간다는 비전 아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 개요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ICT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완성차·철강·건설·부품·금융 등 다양한 사업군에 대한 시스템 통합 및 시스템 운영 사업과 관련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독보적인 IT 기술 솔루션을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산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IT기술 및 서비스 간 통합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구현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러시아·중국·미국·멕시코 등 해외로 진출하는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업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되는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해 BASIC(Big Data, AI, Security, IoT, Cloud) 등 최신 기술이 집합된 스마트X사업(모빌리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을 위한 산업 현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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