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 시민과 함께 ‘뚝딱뚝딱 미디어’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영상 제작에 참여할 ‘시민영상제작단’ 모집

‘시민영상제작단’ 선발해 전문가와 함께 기획·촬영·출연 등 전반적 영상제작 과정에 참여

코로나19로 시민의 변화된 일상 담은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 진행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0-09-02 14:23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이 운영하는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0년 하반기 화성시 기관들과 화성 시민이 함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뚝딱뚝딱 미디어>를 선보인다.

이번 콘텐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행으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화성시와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언제 어디서든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뚝딱뚝딱 미디어>는 시민 참여 온라인 콘텐츠라는 차별성을 가진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시민영상제작단’을 9월 1일(화)부터 11일(금)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3분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을 출품하여 심사 후 선발한다. 선발자는 <뚝딱뚝딱 미디어>의 일부 콘텐츠에 참여해 전문가와 함께 기획, 촬영, 출연 등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활동 시작일부터 10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해당공고 내 신청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응모작을 모집 담당자 이메일(ajaaja7833@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제작 참여에 관한 활동비 15만원이 지급된다.

<뚝딱뚝딱 미디어>의 또 다른 시민 참여 콘텐츠는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이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민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아 제출하면 시민들의 이야기를 하나의 영상으로 담아 ‘시민 이야기 프로젝트’로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새롭게 선보이는 <뚝딱뚝딱 미디어>가 코로나19로 전하기 어려운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화성 시민의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뚝딱뚝딱 미디어>는 화성시미디어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스TV’를 통해 9월 첫 주 예고편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새로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