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KT와 금융자산 관리 국책사업 서비스 개발 계약 체결

출처: 엔터플
2020-09-07 08:00
  • 엔터플이 KT와 국책사업 서비스 개발 계약을 맺고 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지원 및 자사의 API 연동 플랫폼인 ‘싱크트리(SyncTree)’를 공급한다

    엔터플이 KT와 국책사업 서비스 개발 계약을 맺고 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지원 및 자사의 API 연동 플랫폼인 ‘싱크트리(SyncTree)’를 공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7일 -- 엔터플이 KT와 국책사업 서비스 개발 계약을 맺고 금융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 지원 및 자사의 API 연동 플랫폼인 ‘싱크트리(SyncTree)’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싱크트리는 엔터플이 개발한 마이크로 서비스 및 API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으로 두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식서비스산업 핵심기술 개발 과제인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투자 및 자산관리 지원 서비스’ 구현에 나선다.

이번 국책사업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전담하고 씽크풀이 주관을 맡았다.

참여사로는 KT,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식회사 하이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 기업은 2018년부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최적의 의사결정으로 △개인, 기업의 효율적인 투자 및 자산관리 지원 △정보 비대칭 해소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2021년 하반기까지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을 상용화하는 게 목표다.

KT는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XYZ세대를 대상으로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주식, 보험, 부동산 등의 금융자산 투자·관리 서비스를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면서 엔터플의 싱크트리로 여러 제휴사와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싱크트리로 KT의 자산관리 지원 서비스가 여러 외부 금융 서비스와의 확장성, 전용선 수준의 보안성, 빠르고 효율적인 융합 기술을 통해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받는 자산 관리 지원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플 개요

엔터플은 서버리스 컴퓨팅 전문 기술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게임사의 서버 개발자, 핀테크 기업의 서버 개발자, 금융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했다.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앤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인 SyncTree를 만들었다. SyncTree는 코딩 없이 모듈화된 다양한 기능 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결합해 비즈니스 로직 생성부터 서비스의 마이크로 서비스 구현, API의 생성, 관리, 테스트, 배포, DevOps까지의 모든 작업을 한 개의 Tool에서 할 수 있는 No-Code API Solution이다. 사용자가 계정만 생성하면 어디서나 웹으로 로그인해서 SaaS처럼 작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ynctree101.com

언론 연락처

엔터플
플래팅팀
서윤석 팀장
070-4222-614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