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한국생명의전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틱톡
2020-09-02 15:1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한국생명의전화와 9월 1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추진해 온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 보유 자원을 통한 소통 △사회공헌활동 홍보 지원 △생명사랑 스트레칭 챌린지 등 생명존중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하상훈 한국생명의전화 원장은 “모두가 힘들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SNS를 통한 소통은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틱톡과 함께 국민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고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류동근 틱톡 공공정책 상무는 “틱톡은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활발한 숏폼 동영상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해 생명존중 자살예방 문화를 확산하고 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을 홍보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생명의전화는 틱톡과 함께 ‘생명사랑 스트레칭 챌린지’를 통해 자살예방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함께 지켜나가야 하는 소중한 일임을 다양한 연령층과 9월 6일부터 7일간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생명의전화는 2006년도부터 매년 세계 자살예방의날(9월 10일)을 맞아 전 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국내 자살률이 감소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2020년은 ‘하루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 수_37.5KM’를 환산한 거리를 걷는다. 매년 약 3만명이 참가, 14년간 29만4000명이 함께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언택트로 각자 걷고 싶은 곳 어디서나 걸음을 통한 자살예방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틱톡은 홈페이지에서 자살방지 핫라인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단체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한국생명의전화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틱톡의 미션은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새로운 영감과 크리에이티브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ktok.com

연락처

틱톡 홍보대행
커뮤니크
이이화 팀장
02-788-7320
이메일 보내기

김다영 과장
02-788-7347
이메일 보내기

이예경 사원
02-788-73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