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 인터넷의 미래 보장 위해 새로운 연구 지원금 제공하기로

전 세계 인터넷 분야 연구자들에게 20만달러의 연구비 지급할 예정

2020-09-03 09:45
레스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ISF)이 인터넷의 미래와 지속성 유지를 위한 연구를 지원한다는 계획의 일환으로 새로운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1일 발표했다.

전 세계 개인 연구자나 독립 연구기관들을 대상으로 제공될 이 프로그램은 2년 이상의 기간에 걸쳐 계속되는 연구에 20만달러의 연구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자금 지원 대상이 되는 연구 분야는 인터넷의 녹색화 및 인터넷 경제 등을 포함한다. 2021년도부터는 정보격차와 인터넷의 신뢰성 향상 등도 새로운 토픽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의 전무이사 사라 암스트롱(Sarah Armstrong)은 “학술연구는 인터넷의 지속성을 보장하고 인터넷의 이점과 위험성을 제대로 이해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우리 재단의 자금 지원을 통해 인터넷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낼 수 있도록 다양한 부류의 연구자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연구자들의 신청서를 접수하기 시작한다. 그 다음부터는 신청자들의 제안서를 수시로 접수하게 된다. 재단의 지원금은 응용 연구를 조장하는데 쓰이며 이를 통해 과학계에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무료로 논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연구계에서 그간 지원을 받지 못했던 연구자들을 우대할 예정이다.

지원금 신청 요령 및 신청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웹사이트(https://bit.ly/2YZDGfj) 참조.

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Internet Society Foundation) 개요

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위해 인터넷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9년에 설립되었다. 재단은 다른 개혁가들과 손을 잡고 인터넷이 사람들을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식의 원천이 되고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왔다. 재단은 여섯 가지 프로그램 분야에 주된 초점을 맞추고 보다 개방적이고 글로벌 차원에서 연계를 갖추며 보안성과 신뢰성이 높은 인터넷을 만드는데 헌신을 하는 비영리기관과 개인들 및 인터넷 소사이어티 소조직들에게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10059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socfoundation.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넷 소사이어티 재단(Internet Society Foundation)
메이블 건다(Mabel Gunda)
gunda@isocfoundat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