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 그룹 RLS (USA), GE 헬스케어의 미국 내 방사성약학 네트워크 매입

뉴스 제공
RLS (USA) Inc.
2020-09-03 10:00
탬파,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RLS(USA) Inc.(Radioisotope Life Sciences)가 GE의 미국 내 방사성약학 부문 네트워크를 매입함으로써 미국 최대의 분자영상의학 사업자 지위에 올랐다.

소규모 글로벌 금융컨설팅 회사인 캐피토(Capitor, www.capitor.co)가 투자자들을 대행하여 해당 건의 구조화 작업을 맡았고 몇 년에 걸친 쌍방 간의 협상과 협력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 거래 건의 상세한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RLS의 방사성약학 부문은 GE 헬스케어(GE Healthcare)의 분자영상의학 관련 제품을 10년 연한의 배급 파트너십 계약에 근거해 계속 공급할 예정이다. 이제 비상장 회사가 된 방사성약학 부문은 뉴욕에 본사를 둔 70억달러 규모의 의료분야 특화 투자회사인 퍼셉티브 어드바이저(Perceptive Advisors)가 비지배 지분을 갖게 된다.

RLS의 경영팀은 CEO에 워너 그루너(Werner Gruner), 최고투자책임자 야코 밴 니커크(Jaco van Niekerk), 최고운영책임자 셰인 콥(Shane Cobb) 등에 의해 이끌어질 예정이다. 캐피토 설립을 포함해 국제금융업계에서 다양한 회사들에 걸쳐 임원직을 역임한 그루너 CEO는 “이번 거래 건에 대해 단순히 금융적인 측면을 떠나서 그 장래 의료업계 전체에 걸친 함의에 대해 상당한 호기심을 갖고 관측하고 있다. 나는 평생에 걸쳐서 고급 금융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에 몸 담아오면서 글로벌 고객들을 상대해왔으며 업종을 불문하고 고객들이 개별화된 정성 담긴 서비스를 받을 자격이 있고 그럴 권리를 갖고 있다고 굳게 믿어왔다. 그런 까닭에 우리는 서비스와 품질, 파괴적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고 이들 요소를 우리 투자 전략의 중심에 놓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방사성약학 부문은 플로리다 탬파에 본사를 두고 미국 18개 주 31개 약국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최고투자책임자 밴 니커크의 주도 하에 RLS는 향후 10년 간 20억달러를 투자해 약국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그와 동시에 첨단의 과학기술 장비에 계속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벤 니커크 최고투자책임자는 “회사의 서비스 중심 경영철학에 근거해서 우리는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특히 고급 인력 확보에 초점을 맞춰왔다. 예를 들어 셰인 콥 같은 임원은 우리 업계에서 30년이 넘는 경험을 쌓아온 인재이다. RLS는 미 전국에 걸쳐서 생명을 구하는 고품질 진단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헌신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손상의 장기적 효과에 대해 지금까지 우리가 발견해낸 사실을 감안해 우리는 특수목적의 진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가능성에 대비해 태스크포스 전담반을 구축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미 전역에 걸쳐 500명에 달하는 전직 GE 직원들이 이제 RLS의 가족이 됐다. 회사는 탬파에 소재한 지금의 본사를 가까운 장래에 플로리다 동부로 옮길 계획이고 이에 따라 후보지 지역 경제개발 자문위원회, 시 당국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1006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ls.bi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RLS (USA) Inc.
아만다 페네베이커(Amanda Penebaker)
+1 608-345-9420
amanda.penebaker@rls.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