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와 상하이농상은행, 아시아 뱅커 어워드 공동 수상

2020-09-03 10:3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3일 --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와 상하이농상은행(SRCB)이 2020년 아시아 뱅커 리스크 매니지먼트 어워드(Asian Banker Risk Management Awards)에서 컴플리언스 리스크 기술 실행 분야 상을 수상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오랜 기간에 걸쳐 사업관계를 맺고 있는 SRCB는 최근 IFRS 9 회계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실행에 옮긴 바 있다.

SRCB의 목표는 회계표준 준수 마감기일 도래 전에 규제당국의 요건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었다. 그런 이유로 SRCB는 실행을 완성하는데 많은 시간이 없었음에도 원래 완성 기일보다 앞서서 과업을 완결하는데 성공했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SRCB는 모든 계산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었고 그럼으로써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었다. 새로운 중앙집중화된 잠식 워크플로우를 통해 SRCB는 은행의 모든 포트폴리오에 대한 잠식 관련 관리를 할 수 있었고 은행의 리스크 관리부는 모든 잠식 프로필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른 각도에서 분석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이 과정을 실행한 후부터 그전까지 매달 발행할 수 있었던 관련 보고서를 이제는 일간 단위로 발행할 수 있게 됐다.

상하이농상은행의 리수(Li Xu) 회장은 “우리 은행이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공동으로 아시아 뱅커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 IFRS 9 회계표준 채택은 우리 은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전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상 처음으로 리스크와 금융데이터를 통합시킬 수 있었고 이를 금융 보고서에 뿐만 아니라 우리 은행의 일상적인 비즈니스 업무에까지 적용할 수 있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와의 기존 관계를 통해 우리는 IFRS 9 실행이 순조롭고 업무협조가 잘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높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그러한 기대는 예상대로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무디스 애널리틱스 전무이사 톈웨이 주(Tianwei Zhu)는 “이 상을 상하이농상은행과 공동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농상은행이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는데 우리 회사와 협업을 한데 대해서도 높은 긍지를 느낀다. 우리 회사의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애널리틱스, 전문지식 등 모든 것은 지금 SRCB가 새로운 표준을 준수하고 운영 효율화를 하는데 동원되고 있다”고 밝혔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IFRS 9 솔루션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2Z0D7BW) 참조.

아시아 뱅커 리스크 매니지먼트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3gYhVm1) 참조.

이번 수상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수상 및 업계 포상(awards and industry accolades) 목록을 또다시 추가하게 됐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200여 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상하이농상은행(Shanghai Rural Commercial Bank) 개요

상하이에 본점을 둔 상하이농상은행(SRCB)은 2005년 8월 25일 설립되었다. SRCB는 50년 역사를 갖고 있는 상하이농업협동조합으로부터 재설립 됐으며 현재는 자본금 86억8000만위안에 370개 지점에 걸쳐 6000여명의 직원들을 두고 있는 거대 시중은행으로 성장했다. 2019년 말 현재 SRCB 그룹의 자산은 9300억위안에 달하고 예금 잔고는 6920억위안, 대출 잔고는 4670억위안에 달한다. 상하이농상은행은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상하이 소재 중소기업 대출 고객들이 많이 존재한다.

영국의 월간지 더 뱅커(The Banker)가 발표하는 2019년 전 세계 1000대 은행 랭킹에 따르면 SRCB는 156위를 차지하여 전년 대비 22 단계상승했고 중국 국내 시중은행들 가운데서는 24위를 차지했다. 한편 2019년 500대 글로벌 뱅킹 브랜드 밸류 순위에서 SRCB는 191위에 올라서 전년 대비 32단계 상승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10061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justin.bursztein@moodys.com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