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타운홀미팅 개최

화성시민의 생각, 화성시 문화예술정책의 미래가 되다

시민 의견수렴 통한 화성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방향성 확립

9월 4일(금)부터 16일(수)까지 참가신청서 접수,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온라인 타운홀미팅 진행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0-09-04 11:41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시장 서철모)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 최형오, 이하 재단)은 100만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화성시 문화예술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민이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타운홀미팅*(이하 타운홀미팅)을 개최한다.

* 타운홀미팅: 공동체 자유토론방식, 시민이면 누구든지 참가하여 자기의사를 밝히며 투표로 결정하는 회의 방식

이번 타운홀미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토론사이트(https://townhall.kr/m/1125)를 통해 진행된다.

◇심도 깊은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단계별 토론회 진행

타운홀미팅은 보다 실질적인 결과 도출을 위해 ‘의제제안’과 ‘의제논의’로 나누어 진행된다. ‘의제제안’에서는 그동안 화성시민이 생각해왔던 화성시 문화예술의 현주소를 이야기하고, 추후 화성시 문화예술을 위한 과제를 제안하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단계에서는 참여자들의 토론을 통해 ‘의제논의’에서 심층적으로 다루어야 할 안건을 선정한다.

이전 단계에서 선정된 안건을 본격적으로 숙의하는 ‘의제논의’에서는 안건을 ‘사람’, ‘활동’, ‘공간’ 등 문화예술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를 주제로 분류해 논의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토대로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여 추후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 가능한 안건을 도출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한 시공간 초월 시민 토론회, 누구나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 제시 가능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타운홀미팅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인원을 200명으로 한정하며,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9월 4일(금)부터 16일(수)까지 화성시문화재단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온라인 참가등록신청서(http://naver.me/xKJ3WEYE)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등록자에게는 타운홀미팅 설명 자료를 보내어 참여에 무리가 없도록 이해를 도울 것이며, 토론 참여자에게는 참여도와 의제 선정 여부에 따라 사은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 문화예술 생태계에 맞는 중장기적 비전 수립 및 정책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실제 생활하고 이용하는 화성시민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다. 시민 스스로 안건을 제시하고 숙의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향후 화성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사전등록 신청
031-8015-8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