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E 피츠, 신임 최고경영자로 파비앙 시몬 임명

전직 JDE 최고재무책임자이자 업계 베테랑 파비앙 시몬, 세계 최고 커피·차 기업 JDE 피츠의 성장 진두지휘

뉴스 제공
JDE Peet's N.V.
2020-09-07 13:1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순수 커피·차 그룹 JDE 피츠(JDE Peet's)(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 JDEP)가 파비앙 시몬(Fabien Simon)을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4일 발표했다.

임명 효력은 2020년 9월 7일부터다. 파비앙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는 암스테르담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는 JDE 피츠가 상장한 이후 임원으로 활동하며 회사 전반에 걸쳐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그의 진두지휘 아래 JDE 피츠는 2020년 5월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 증권거래소에서 성공리에 상장을 마쳤다. JDE 피츠는 올해 유럽 최대 규모로 꼽히는 기업공개를 통해 25억8000만유로를 조달했다.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는 2014년 8월부터 2019년 1월까지 JDE(Jacobs Douwe Egberts)에서 최고재무책임자로 근무하며 인수합병(M&A) 전략을 주도하고 다양한 대형 합병을 성사시켰다.

JDE 피츠의 회장이자 JAB의 최고경영자 겸 매니징 파트너인 올리비어 고뎃(Olivier Goudet)은 “시몬보다 이 사업에 정통한 사람은 없다”며 “시몬은 JDE의 창설을 관장하며 회사를 세계 최고의 커피·차 기업으로 발돋움시켰다”고 말했다.

앞서 JDE 피츠는 2020년 상반기에 매우 좋은 실적을 올렸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예상치 못한 경제적·사회적 혼란 속에서도 JDE가 가진 비즈니스와 브랜드의 회복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는 “JDE 피츠는 경제와 시장, 소비자 사이클 전반에서 뛰어난 성과를 일궈낸 보기 드문 기업”이라며 “이런 우수한 기업을 성장의 다음 단계로 이끌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 채널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많은 기회를 적극 활용해 세계 커피·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JDE를 이끌어 나갈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의 선임인 케이시 켈러(Casey Keller)는 미국으로 돌아가 가족과 함께 있기로 결정했다. 켈러의 가족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건강 및 안전상의 이유로 암스테르담으로 이주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고뎃 회장은 “회사를 위해 헌신한 케이시에게 이사회를 대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케이시는 2018년 최고경영자로서 피츠 커피(Peet’s Coffee)에 합류해 강력한 성장과 기록적인 시장 점유율을 일궈냈다”며 “이후 JDE 피츠에서도 뛰어난 리더십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훌륭한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시와 케이시의 가족이 행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시몬은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최고경영자로 임명된다. 임명은 차기 총회에서 형식적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파비앙 시몬 신임 최고경영자 이력

파비앙 시몬은 2014년부터 암스테르담에서 거주하고 있는 프랑스인이다. JDE 피츠가 탄생한 순간부터 임원으로 활동해 왔으며 2020년 5월에 JDE 피츠의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 증권거래소 상장을 성공시켰다. 2019년 1월부터 JAB의 파트너 겸 최고재무책임자로 근무했고 현재는 회장직도 겸임하고 있다. 그는 큐리그 닥터 페퍼(Keurig Dr Pepper)와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me)의 이사직과 JAB 최고재무책임자직을 비롯해 JAB에서 맡고 있던 모든 직위를 내려놓을 예정이다. 시몬은 2014년 8월에서 2019년 1월까지 JDE에서 최고재무책임자로 근무하며 M&A 전략과 다양한 대형 합병을 주도했다. JDE에 합류하기 전에는 마스(Mars)에서 13년간 근무하며 재무 담당 임원직을 두루 역임했다. 발레오(Valeo)에서도 8년간 근무하며 재무 담당 이사 등 여러 고위직을 두루 거쳤다. 시몬은 프랑스 피카르디 쥘 베른(Picardie Jules Verne) 대학에서 재정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아내와 세 아이와 함께 암스테르담에서 살고 있다.

JDE 피츠(JDE Peet’s) 개요

JDE 피츠는 매출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커피·차 전문회사로서 2019년 12월 31일로 마감되는 회계연도에 100여곳의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1300억컵에 달하는 커피와 차를 판매했다. 회사는 50개가 넘는 글로벌, 지역, 로컬 커피·차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시장에 걸쳐 고품질의 커피 및 차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욕구와 선호, 가격대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2019 회계연도에 JDE 피츠는 전 세계에 2만1255명의 종업원을 두고 69억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JDE 피츠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제이콥스(Jacobs), 피츠, 로르(L'OR), 센세오(Senseo), 타시모(Tassimo), 티 오라(Ti Ora) 등이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JDEPeets.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는 유럽연합 규제(596/2014)에 의거해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해질 정보가 담겨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30058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jdepeet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JDE 피츠(JDE Peet’s)와 JAB
원 나인 쓰리 그룹(The One Nine Three Group)
잭 시겔(Zach Siegel)
zach@the193.com